생활일반

여름방학 이용한 중·고등학생 진로 탐구 프로그램 ‘청소년외교사절단 러시아 인턴십’

기사입력 2018.05.29 15:36
  • 올여름, 러시아 대사관에서는 여름방학 동안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외교사절단 러시아 인턴십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정치외교 분야 전공 진학 희망자뿐만 아니라 사회과학, 상경계, 어문학, 이공계 등 다양한 분야로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도 진로에 대해 탐구해 볼 좋은 기회다.

    청소년외교사절단 러시아 인턴십 프로그램은 학술연구, 번역, 홍보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학술연구팀은 대사관의 러시아 관련 학술 연구 업무를 보조한다. 청소년 외교사절단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경제, 문화·스포츠, 과학기술 등 주제별로 조를 나눠 러시아 극동지역 개발 활성화 방안, 재한 러시아 관련 축제 지원 방안 등의 문제들을 연구하고, 그 결과물을 러시아 대사관에 제출할 예정이다.

    번역팀은 러시아 외교 관련 기사의 한국어 번역 및 논평 업무를 보조한다. 번역 업무를 통해 학생들은 국제외교에 대한 관심을 늘리고, 자신만의 시각을 확립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홍보팀은 러시아 2018년 축구 월드컵 SNS 홍보 업무를 보조함으로써, 기획, 마케팅 등 경영 분야에 대해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청소년 외교사절단은 청소년들의 국제 외교에 대한 관심과 아이디어를 직접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청소년 외교사절단 신청은 6월 9일(토)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 확인 및 등록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