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드럼 마니아들 모여라! 최정상 드러머들의 화려한 퍼포먼스 볼 수 있는 '서울드럼페스티벌'

기사입력 2018.05.25 09:47
  • 2017년 서울드럼페스티벌 축제사진(사진출처=서울시)
    ▲ 2017년 서울드럼페스티벌 축제사진(사진출처=서울시)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하는 서울드럼페스티벌이 5월 25일~26일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올해 드럼페스티벌은 무대와 객석의 경계를 허물고 관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축제를 통해 국내외 수준 높은 공연 관람은 물론 개인의 끼와 에너지를 발산하고 즐기며 모두가 하나 되는 축제가 될 예정이다.

    1999년 최초 개최된 서울드럼페스티벌은 타악기를 매개로 다양한 리듬과 퍼포먼스를 가미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타악축제로 개최해왔다. 2014년부터는 서양드럼을 중심으로 전문공연예술 축제로 정체성을 강화하여, 그래미상을 수상한 로버트 시라이트(Robert SPUT Searight, 미국), 세계 드럼계의 아이돌 루크홀란드(Luke Holland, 미국),  전 세계 모든 드러머의 마스터로 불리는 조조 메이어(JOJO Mayer, 스위스) 등 세계적인 드럼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 2017년 서울드럼페스티벌 축제사진(사진출처=서울시)
    ▲ 2017년 서울드럼페스티벌 축제사진(사진출처=서울시)
    2017년 제19회부터는 드럼경연대회가 부대 프로그램으로 열려 초등생부터 세미프로까지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다양한 참여프로그램으로 마니아와 일반시민, 젊은세대부터 실버 세대까지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축제로 성장 중이다.


  • 사진출처=서울시
    ▲ 사진출처=서울시
    5월 25일 저녁 7시부터는 드럼페스티벌만의 특별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인 '드럼경연대회' 참가자들 중 치열한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된 대상, 최우수상 및 우수상 수상자 15팀의 특별 공연이 진행된다.

    5월 25일과 26일 저녁 8시부터 약 2시간 동안에는 국내·외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드러머들과 스페셜게스트가 화려한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