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통계

대학가별 가장 좋아하는 배달음식은 역시 'OO' 최고!

기사입력 2018.05.14 14:36
  • 대학가 주변의 최고 인기 배달음식은 치킨인 것으로 나타났다.

    알지피코리아가 음식배달 앱 '요기요' 주문 데이터와 설문조사를 통해 서울 대학가별 인기 배달음식을 공개했다. 알지피코리아는 작년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1년간 주요 대학가 마포-서대문 지역, 관악 지역, 노원 지역, 동대문-성북 지역, 광진-성동 지역 등으로 구분했다.

    조사결과, 대학가의 최고 인기 메뉴는 '치킨'이었다. 전체 주문 대비 치킨 주문 비율은 성북-동대문 지역에서 71%로 가장 높았고, 관악 지역은 36%로 가장 낮았다.

    대학가별로 살펴보면 노원 지역(광운대, 삼육대, 서울과기대, 서울여대 등)에서는 치킨에 이어 '회' 12%, '보쌈' 9%, '깐풍기' 5%, '매운탕' 2% 순이었다. 광진-성동 지역에서는 치킨 54%, 곱창 5%, 족발 4% 등의 순이었다.

    또 동대문-성북 지역(경희대, 고려대, 성신여대, 시립대, 외대 등)에서는 도시락이 11%로 2위였다. 이어 '찌개류' 2%, '삼겹살·닭발' 1% 순으로 인기 배달음식으로 꼽혔다. 광진-성동지역(건국대, 세종대, 한양대 등)에서는 1위 치킨 외에 '곱창'이 5%로 2위를 차지했다. 또 '족발' 4%, '전·보쌈' 3%, '양꼬치' 2% 순으로 나타났다.

    마포-서대문 지역(서강대, 연세대, 이화여대, 홍익대 등)은 족발과 삼겹살이 각 2위와 3위를 차지했고, 이어 떡볶이와 도시락 등의 순이었다. 관악 지역(서울대 등)에서는 치킨에 이어 '도시락' 10%로 2위를 차지했다. 그 밖에도 족발, 떡볶이, 닭발이 배달음식 인기 순위에 올랐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