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인생은 60부터라고 했던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유튜버가 인기를 끄는 와중에, 72세 할머니의 유튜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72세 유튜브 스타 박막례 할머니의 유튜브 구독자 수는 42만 명이 넘으며, 누적 조회 수만 4,600만 건이 훌쩍 넘는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박말례 할머니는 미국 구글 본사에서 진행하는 행사에 대한민국 대표로 초대되어 미국으로 떠난다고 밝혔다. 초대된 유튜버 중 유일하게 70대이다.
-
박막례 할머니는 지난해 미국 로이터 통신, 워싱턴 포스트 등에도 소개됐으며, 미국 패션지 보그에서는 박막례 할머니의 패션을 소개하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받는 스타다.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로 젊은이들이 넘쳐나는 콘텐츠 속에서 70대 박막례 할머니의 유튜브가 큰 인기를 끄는 이유는, 각자의 할머니를 생각나게 하는 친근감뿐만 아니라 구수하고 직설적인 화법으로 젊은이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신선한 반응을 보이기 때문이다.
-
또한, 영상을 제작하는 독특한 소재도 눈길을 끄는데, 치과 들렀다 시장갈 때 하는 메이크업, 계모임 메이크업, 정형외과 갈 때 하는 메이크업, 연예인 커버 메이크업 등 이슈 주제를 선정하거나, 정해인 매력 거부하기, 개 친구 만들기, 할머니들의 마피아게임 등 생활 밀착형 주제를 선정하기도 한다. 매번 독특한 반응과 입담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치과 들렸다 시장 갈 때 메이크업
-
- ▲ 치과 들렸다 시장 갈 때 메이크업
할머니들의 숨 막히는 마피아 게임!!ㅋㅋ욕설난무 -
- ▲ 할머니들의 숨 막히는 마피아 게임!!ㅋㅋ욕설난무
정해인 매력 거부하기 -
- ▲ 정해인 매력 거부하기
충격의 막장 드라마 "자식새끼 믿을 놈 없다!" -
- ▲ 충격의 막장 드라마 "자식새끼 믿을 놈 없다!"
박막례 할머니가 앞으로 어떤 분야에 어떤 새로운 영상을 선보일지, 특히 미국 구글 본사를 다녀와서 구글과 연결된 어떤 영상을 선보일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 임소민 limjh@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