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5월 가 볼 만한 지역 축제… '2018 완도 장보고 수산물 축제'

기사입력 2018.04.26 17:34
  • 오는 5월 4일부터 7일까지 '보고, 먹고, 체험하는 싱싱한 완도여행'이라는 주제로 완도 해변공원과 장보고유적지 일원에서 '2018 완도 장보고 수산물 축제'가 열린다.

    완도 장보고 수산물 축제는 해상무역왕 장보고 대사의 우수한 역사적 자원을 근간으로 완도의 대표인물과 청정바다 완도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축제다.

    행사 첫날은 장보고대사 고유제, 완도군 화합한마당(체육행사), 자매도시 축하공연, 군민화합가왕 선발전과 밤바다 불꽃쇼 등으로 축제 첫날의 포문을 연다.

  • 행사 2일째는 5월 5일 어린이날로 청해어린이 한마당, 218m 대형김밥만들기, 회썰기 관람객 경연대회, 전국 청소년 메이Feel 댄송경연대회, 장보고대사 장례길놀이, MBC TV축하쇼가 진행된다. 이날의 행사 중 장보고대사 장례길놀이는 장보고대사의 장례재현을 통하여 관광객에게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 행사 3일째인 5월 6일은 장보고전통 노젓기대회, 통하라 락으로 풍류콘서트, 회뜨기 경연 반값 경매전이 진행된다. 또한, 저녁 7시 부터는 국내 최고의 입담꾼과 가수의 토크인 김제동과 이승환의 라이브쇼로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한다.

    행사 마지막 날인 5월 7일은 완도예술인 초청공연, 축제 기간 동안 해상왕국에서 장보고의 전통을 담은 청해진거리를 조성해 해상왕장보고에 대해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 축제에서는 청정완도 Sea Food관, 특산물판매관, 완도자연그대로 홍보관 등을 상설로 개설해 완도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전복, 광어, 각종 해조류와 해풍을 먹고 자란 농산물 등을 손쉽게 구입할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