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일반

영화·전시·공연 등 할인 혜택 많아… 4월 문화가 있는 날

기사입력 2018.04.24 15:40
  •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2018년 4월 '문화가 있는 날'(4월 25일)과 해당주간에는 총 2,077개의 문화행사가 전국에서 펼쳐진다. 4월 문화가 있는 날과 해당주간에 진행되는 주요 행사와 혜택들을 알아보자.

    4월 문화가 있는 날
    문화 공연
  • 제주 4.3 사건 70주년을 맞이해 진행되는 치유 음악회 '숲속 힐링콘서트 달팽이 안단테'(서귀포 붉은오름 자연휴양림)가 4월 28일 열린다. 인천 숭의평화시장 일대에서는 점점 발길이 끊기고 있는 낙후된 시장을 알록달록하게 꾸며 한지공예, 종이 책갈피 만들기 등의 체험과 관악기 콘서트 등을 즐길 수 있는 '숭의평화시장 대모험 시즌2 - 종이대모험'(4월 25일)이 펼쳐진다.

    버스킹 공연 '청춘마이크'도 전국에서 열린다. 경기 양평 두물머리를 방문한 지역민과 나들이객들을 위해 어쿠스틱 팝 등 아늑한 음악을 들려줄 여성 3인조 인디밴드 '차라리단추', 마당극 같은 디제이 공연으로 즐거운 공연을 선사할 '세로토닌(Serotonin)', 다양한 오브제를 활용해 환상적인 서커스 무대를 꾸밀 '더해프닝쇼 마이 드림(my dream)'이 4월 25일 정오에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전남 함평군 엑스포공원을 찾은 방문객들은 코믹마술과 스토리텔링 마술을 선보일 '마술여행', 따뜻하고 희망찬 음악으로 관객들과 호흡할 '크림(CREAM)', 전통 음악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창극 프로젝트 노라'(4월 28일)의 공연도 만날 수 있다.

    세종호수공원 수상무대섬에서는 호수 위의 한낮 공연 '세종 호수공원 콘서트'(4월 25일)가 열린다. 국악밴드 '뽀삐와 아이들'부터 남성 5인조 아카펠라 '젠틀맨'까지 다양한 장르의 무대가 준비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즐길 수 있다. 당일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는 기념품도 증정한다.

    템플스테이 할인
  • 사찰에 머물면서 심신을 다스리고 나를 돌아볼 수 있는 '템플스테이'(4월 28일~29일)가 올해도 진행된다. 4월에는 서울 화계사, 부산 홍법사, 강원 명주사, 전남 신흥사, 경북 고운사 등 전국 40개의 사찰에서 1박 2일간 진행되며, 주말 휴식형 프로그램에 한해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템플스테이 공식 누리집을 통해 사전 예약하면 된다.

    국립자연휴양림 무료입장
  • 국립자연휴양림에도 4월부터 11월까지 '문화가 있는 날' 당일에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경기 가평 유명산자연휴양림, 울산 신불산폭포자연휴양림, 강원 강릉 대관령 자연휴양림 등 전국 40개 국립자연휴양림에서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무료입장 대상은 산책·탐방·등산을 위해 국립자연휴양림에 입장하는 방문객에 한하며, 주차료나 시설사용료 등은 별도로 지불해야 한다.

    영화·전시·공연 할인 혜택
  • 매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5,000원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4월 문화가 있는 날인 25일에는 2018년 최고의 기대작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가 개봉해 전작의 명성을 이어갈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 배우 지현우, 오만석 주연의 '살인소설'이 서스펜스 스릴러 영화의 계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대전시립미술관에서 열리는 '전환의 봄, 그 이후전(展)'도 4월 25일에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서울 대림미술관에서 전시하고 있는 ‘페이퍼(Paper), 프레젠트(Present):너를 위한 선물전(展)’ 입장권은 현장에서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충북 청주 우민아트센터에서는 큐레이터 해설, 전시 연계 토론 프로그램 등 오로지 미술관에서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가득한 ‘올데이 뮤지엄’(4월 25일)을 진행한다. 

    배우 장영남, 서이숙 주연의 연극 '엘렉트라'(4월 26일~27일)는 R석은 30%, S석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경남 창녕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해피콘서트-김미소밴드의 스프링비트'(4월 25일)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