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예쁜 꽃잎으로 물든 고궁에서 '음악회' 즐겨보세요"

기사입력 2018.04.04 16:49
화사한 봄날을 맞아 고궁에서 다채로운 음악 공연이 열린다. 꽃이 피는 봄날에 더욱 멋있는 경복궁, 창경궁, 덕수궁과 국립고궁박물관에서 꽃 내음 맡으며 음악을 즐겨보자.
  • 사진=한국문화재재단
    ▲ 사진=한국문화재재단
    국립고궁박물관
    '한 주의 쉼표, 고궁 음악회'
    문화재청은 봄을 맞아 국립고궁박물관과 경복궁, 창경궁, 덕수궁에서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음악 공연을 개최한다.

    먼저, 국립고궁박물관은 상설공연 '한 주의 쉼표, 고궁 음악회'를 4월 동안 매주 수요일인 4일, 11일, 18일, 25일 오후 3시에 개최한다. 이달의 공연팀은 재즈 피아노 연주자 전영세가 이끄는 3인조 시각장애인 팝 밴드 '프리덤랜드(FREEDOM LAND)'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삶을 응원하는 좋은 기회이자, 가족과 연인, 친구들이 지친 일상에 쉼표가 되는 시간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입장료와 상설공연 관람은 모두 무료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과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3701-750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경복궁
    '우리 음악으로 너나들이'
    6일부터는 경복궁과 창경궁에서 주·야간에 걸쳐 고궁을 찾는 국내‧외 관람객에게 다양한 전통음악 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이 함께 기획한 2018년 고궁음악회'를 개최한다.

    경복궁은 주‧야간 공연(주간공연, 4.6.~7.29, 매주 금·토·일/ 야간공연, 6.17~6.30)이 마련된다. 경복궁 주간공연은 '우리 음악으로 너나들이', 경복궁 야간공연은 '빛과 가무악, 라온새나(새처럼 자유로운)'을 주제로 꾸며진다. 관람객들을 가장 먼저 맞이하는 공연은 오는 6일부터 시작되는 경복궁 주간공연으로, 4월 6일부터 7월까지(4.6.~7.29.) 매주 금, 토, 일요일 오후 3시 30분부터 4시 10분까지 진행된다.

    '우리 음악으로 너나들이'는 '터놓고 허물없이 지내는 사이라는 의미'로 국악실내악그룹 '나뷔', 어쿠스틱앙상블 '재비', 창작국악팀 '가온락', 퓨전국악밴드 '아름드리' 등 4개 국악 공연단이 관람객과 허물없이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공연이다. 화려한 공연이 매력적인 경복궁 야간공연(6.17~6.30, 휴궁일인 화요일 제외)은 야경 속에서 한국문화재재단 예술단의 전통 가·무·악 공연을 비롯하여 전통국악과 퓨전국악, 고전과 현대를 넘나드는 화려한 공연이 오후 8시부터 50분간 수정전 월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창경궁
    '우린 음악의 그린나래'
    창경궁 야간공연은 '우린 음악의 그린나래(그린 듯이 아름다운 날개)'를 주제를 내세워 고궁별 특색을 살렸다. 특히 창경궁의 은은한 야경과 어울리는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제4회 궁중문화축전' 기간과 창경궁 야간 특별관람 기간(4.28.~11.3. 기간 중 70일)에 개최되며, 오후 8시부터 50분 간 통명전에서 펼쳐진다.

    '윤주희 소우주앙상블', '문화놀이터 동화', '국악 앙상블 더 류' 등 재능 있는 국악인들과 클래식, 프론티어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이는 특별 출연자의 협연으로 진행된다. 경복궁 주야간공연과 창경궁 야간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문화재재단 활용진흥팀(☎02-3210-1645~6)으로 문의하면 된다.

    덕수궁
    '덕수궁 정오 음악회'
    덕수궁관리소는 봄빛 가득한 고궁의 정취를 다양하고 색다른 세계음악과 함께 만끽할 수 있는 '덕수궁 정오 음악회'를 오는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금요일인 6일, 13일, 20일, 27일 오후 12시 15분부터 1시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퓨전탱고밴드 '제나탱고'와 타악그룹 '진명', '골든스윙밴드', 기타와 바이올린, 아코디언의 조합이 참신한 어쿠스틱 밴드 '송브리즈'가 다양한 음악 장르를 소화하며 관람객을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공연은 오후 12시 15분부터 1시까지 즉조당 앞에서 펼쳐지며 관람객들은 음악과 함께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후원으로 제공되는 따뜻한 커피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공연 관람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덕수궁관리소 누리집을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