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외국에서 '한 달 살기' 할까?…장기 체류 인기 해외 여행지 Top5

기사입력 2018.03.30 11:31
  • 일상에서 벗어나 국내외 소도시에서 살아가는 TV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면서 '한 달 살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카약이 공개한 데이터에 따르면 해외 체류 항공권에 대한 검색량이 작년 대비 270% 증가했으며, 국내 여행 검색량의 경우 178% 상승했다.

    한국 이용자들이 약 한 달 기간의 장기 체류 목적지로 가장 많은 항공권을 검색한 해외 여행지는 미국 서부 해안을 대표하는 로스앤젤레스로 나타났다. 프랑스 파리와 미국 뉴욕이 뒤를 이어 2위와  3위를 차지했으며, 4위와 5위는 각 방콕과 프랑크푸르트로 나타났다.


    장기 체류 인기 해외 여행지

    01
    미국 로스앤젤레스
  • 사진제공=카약
    ▲ 사진제공=카약
    미국의 자유로운 해변과 여유를 상징하는 로스앤젤레스에는 미국 문화 중심지이자 젊은 예술인 사이에 기회의 장으로 통하는 할리우드가 있다. 2016년 로스앤젤레스의 풍경을 아름답게 담아낸 영화 '라라랜드'가 국내에서 큰 흥행몰이를 하면서 한국 여행객 사이 인기 여행지로 재조명되었다.


    02
    프랑스 파리
  • 사진출처=픽사베이
    ▲ 사진출처=픽사베이
    파리는 유럽의 꽃이자 예술의 도시로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낭만이 어우러진 곳으로 세계 각국의 관광객이 찾는 여행지다. 파리에서는 에펠탑, 노트르담 대성당, 센강 등의 볼거리가 있으며, 근교로 나들이를 떠날 수 있는 교통편이 마련돼 있어 다양한 경험을 선호하는 장기체류하는 이에게 적합한 여행지다.

    03
    미국 뉴욕
  • 사진출처=픽사베이
    ▲ 사진출처=픽사베이
    뉴욕은 한국 여행객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여행지 중 하나다. '아메리칸 드림'의 상징인 뉴욕의 대표 관광지는 자유의 여신상, 타임스퀘어,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록펠러센터와 브로드웨이가 있다. 비록 경비가 만만치 않게 드는 여행지이지만, 다양하고 저렴한 음식을 즐길 수 있어 장기간 체류를 하더라도 알뜰한 생활을 할 수 있다.

    04
    태국 방콕
  • 사진출처=픽사베이
    ▲ 사진출처=픽사베이
    방콕은 저비용으로 호화로운 여행을 떠나기에 제격인 장기체류 여행지다. 동남아의 대표 휴양지 방콕은 도심과 자연이 어우러진 번화한 여행지다. 또한, 다양한 국적의 구성원이 체류하고 있으며 저렴한 생활을 할 수 있어 많은 부모가 단기로 자녀를 어학연수로 보내기도 한다.

    05
    독일 프랑크푸르트
  • 사진출처=픽사베이
    ▲ 사진출처=픽사베이
    독일 프랑크푸르트는 독일의 금융 핵심이자 매년 다양한 역사, 예술과 스포츠 축제를 개최하는 문화 도시로 많은 여행객이 방문한다. 중후한 프랑크푸르트의 매력은 중세, 르네상스 건물이 보존된 관광지 뢰머 광장에서 발견할 수 있다. 특히, 광장 중심에 있는 회전목마와 놀이기구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풍성한 여행 경험을 선사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