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되면 차가운 바람과 건조한 날씨에 눈 건강이 위협을 받는다. 대표적인 안구질환으로는 안구건조증이 있는데, 장시간 컴퓨터를 보거나 실내에서 온풍기를 쐬는 환경이 질환을 악화시킨다. 최근에는 황사나 미세먼지로 인해 눈의 침침함이나 이물감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눈에 쌓인 피로도 풀고 질환을 완화시켜 줄 눈 건강 아이템을 살펴보자.
-
눈의 피로를 풀어 줄 눈 마사지기
-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온열 마사지가 도움이 된다. 따뜻한 물에 적신 수건을 5~10분 동안 눈에 올려놓으면 된다. 젖은 수건을 올리는 번거로움을 피하고 전문적인 관리를 받고 싶다면 눈 마사지기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텐마인즈의 휴대용 눈 마사지기 '브레오 아이씨5케이'는 눈 주변 11개의 경혈점을 부드럽게 지압하면서 동시에 온열 마사지 기능을 통해 눈의 피로를 해소한다. '슬립' 모드를 작동하면 온열과 공기 지압을 동시에 받을 수 있어 숙면에도 도움을 준다.
-
안구건조증 완화를 돕는 오메가3
-
오메가3는 눈 건강에 좋은 영양제이다. 오메가3 속 풍부한 'EPA'와 'DHA'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혈행 개선을 하며, 두뇌와 망막조직의 주요 구성 성분으로써 안구 건조증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오메가3는 인체에서 생성되지 않는 불포화지방산으로 식품을 통해서만 섭취할 수 있는데,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등푸른생선과 해조류 등이 있다. 하지만 음식으로 섭취가 힘든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알약으로 된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엔바이탈의 '식물성 오메가3'는 해조류에서 선별해 DHA를 추출했는데, 해조류는 바닷속 먹이사슬 중에 가장 최하위인만큼 중금속 위험이 가장 낮다.
-
안구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인공눈물
-
눈이 건조하다면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히알루론산 성분이 들어간 인공눈물은 히알루론산의 수분을 머금는 성질 때문에 눈 표면을 촉촉하게 보호해 준다. 현대약품의 '루핑점안액'은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무방부제 일회용 인공눈물로, 천연눈물과 유사한 성분과 생체 성분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휴대도 간편하다.
- 임소민 limjh@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