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귤, 오래 먹는 비결? 신문지로 이렇게!

기사입력 2017.12.11 13:59
  • 사진출처=농사로 사이트
    ▲ 사진출처=농사로 사이트
    귤은 85~90%가 수분으로 단백질, 섬유질, 칼슘, 인, 철분, 비타민C, 비타민B가 다량 함유돼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피부 점막을 건강하게 해준다. 또한, 저하된 면역력을 향상시켜주고, 귤 속 비타민 P는 체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과육에 실처럼 생긴 하얀 부분 '알베도'는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는 성분이며, 펙틴이 풍부해 변비에도 효과가 있다.

    귤은 생과로 먹는 방법 외에 '귤라이스페이퍼쌈', '귤껍질채소튀김', '귤젤리' 등으로도 조리해 먹을 수 있다.


    귤 구입요령
  • 귤은 껍질이 얇고 윤기와 탄력이 있으며 황등색을 띠고 새콤달콤한 맛이 나는 것이 좋다. 병충해 및 흠집이 없고 껍질과 알맹이가 따로 분리된 느낌이 드는 것은 피하고 너무 크거나 작은 것보다 적당한 크기의 것이 맛이 좋다.


    귤 보관과 손질법

    귤은 낮은 온도(5℃)에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면서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다. 2주 이상 보관하지 않고 구입한 직후 빨리 먹는 것이 가장 좋다. 귤끼리 부딪혀 생기는 수분 때문에 쉽게 상할 수 있으므로 종이나 신문지로 낱개 포장해 겹겹이 쌓아두면 조금 더 오래 먹을 수 있다.

    귤 껍질을 이용해 조리할 경우에는 사용하기 전에 엷게 푼 소금물에 껍질 채로 잘 씻어서 농약이나 불순물을 깨끗이 씻은 다음 맑은 물에 헹궈야 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