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랜드를 뛰어넘어 삶의 방식으로 자리잡은 북유럽 디자인
- 가장 친환경적이며 윤리적인 핀란드 디자인을 한 자리에!
- 가장 친환경적이며 윤리적인 핀란드 디자인을 한 자리에!
-
최근 북유럽풍의 디자인을 찾는 사례가 급증하기 시작했다. 특히,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이라는 말은 이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익숙해졌다.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은 심플하면서 우수한 기능성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그 중 핀란드의 지속가능한 디자인은 북유럽 대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친환경적인 재료를 사용하여 오래도록 사랑을 받고 있다.
오는 11월 30일과 12월 1일, 핀란드무역대표부(FINPRO, 대표 김윤미)는 서울 삼성동 KEB하나은행 PLACE1 지하 1층에서 총 22개의 핀란드 브랜드를 선보이는 ‘Lifestyle Finland’(라이프스타일 핀란드)를 개최한다. 국내 관련 업계 바이어들과 기자단, 인플루언서를 초청하여 핀란드의 인테리어, 패션,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브랜드의 강점을 소개하고 풍성한 볼 거리를 통해 정보 교류의 장을 제공 할 예정이다. -
올해로 4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의 컨셉은 조금 더 특별하다. 올해는 특히 핀란드 독립 100주년을 맞아 가장 핀란드다운 컬러를 활용한 'Blue Moment(블루 모먼트)'를 테마로 잡았다. '블루 모먼트'는 핀란드의 겨울 해가 지기 전 세상이 파랗게 변하는 신비로운 순간을 의미한다.
-
이번 라이프스타일 핀란드의 공간은 세계최초 스마트 IoT 라인조명 시스템 조명 브랜드인 '린노'와 스페이스 전문가 3인(디자이너 성병권, 바이폼 컴퍼니의 송주현, 송방현)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블루 모먼트'의 컨셉을 선보인다. 더불어 올해는 핀란드를 주제로 한 국내 라이팅 DJ와 핀란드의 R&B 힙합 뮤지션 ‘VIEW’의 공연, 홍익대학교 패션디자인과 학생들의 패션쇼로 핀란드의 '블루 모먼트'를 구현하고 풍성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자료제공=핀란드무역대표부(FINPRO)]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