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따뜻한 나라에서 라운딩 즐겨볼까?…해외 골프 여행지 5곳

기사입력 2017.11.20 15:36
  • 여름내 국내 라운딩으로 골프를 즐겼다면, 겨울에는 우리나라보다 따뜻한 해외에서 라운딩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모두투어가 추천하는 해외 골프장 5곳을 알아보자.


    해외 골프 여행지 추천

    01
    일본 미야자키 아이와 CC
  • 사진출처=모두투어
    ▲ 사진출처=모두투어
    거리 부담 없이 깔끔한 라운딩을 원하는 골퍼라면 일본 미야자키를 추천한다. 한국에서 1시간 20분이면 도착하며 취향에 맞는 다양한 골프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미야자키는 평균 기온이 17도 내외로 라운딩에 적합한 지역이다.

    미야자키 공항에서 약 40분 정도 떨어져 있는 아이와 CC는 많은 한국인에게 사랑을 받는 곳이다. 아이와 CC는 미야자키 북부 구릉 지대에 펼쳐진 18홀 규모로 페어웨이 폭이 100야드나 되는 홀과 코스 전장이 비교적 길어 '와이드 앤 롱 코스'로 불리기도 한다. 전반적으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며 경기를 즐기기에 좋은 코스다. 또한, 한국인 직원이 있어 일본어를 잘하지 않아도 불편함 없이 라운딩할 수 있으며, 2명부터 송영 또한 무료로 진행이 된다.


    02
    치앙마이 골드캐년 CC
  • 사진출처=치앙마이 골드캐년 홈페이지
    ▲ 사진출처=치앙마이 골드캐년 홈페이지
    치앙마이는 태국 최북단으로 라오스와 미얀마 두 나라와 국경을 접하고 있어 태국의 다른 유명 도시와는 조금 느낌이 다르다. 지리적인 이점으로 치앙마이는 다른 곳보다 덜 습해 태국에서도 골프 여행지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공항에서 40Km 정도 떨어진 골드캐년 CC는 골드코스와 캐년코스로 나뉜다. 골드 코스는 넓은 페어웨이가 자랑이며 캐년 코스는 계곡을 따라 자연 친화적으로 조성된 코스다. 골프캐년은 골프 초보자도 즐길 수 있는 한편 코스마다 각각의 특성이 있어 치밀한 경기전략이 필요한 곳으로 초보부터 경력 골퍼까지 두루 높은 인기를 받고 있다.


    03
    필리핀 깔라따간 CC
  • 사진출처=모두투어
    ▲ 사진출처=모두투어
    필리핀 마닐라에 있는 깔라따간 CC는 마닐라 인근 지역의 골프장에 비해 평균기온이 낮아 시원한 그늘에서 라운딩할 수 있다. 마닐라에서 약 2시간 정도로 조금 멀게 느껴질 수 있는 거리지만, 실속 골프여행을 원하는 골퍼들에게는 제격이다. 로버트 트렌트 조네스 주니어가 설계했으며, 전장 6천 799야드, 18홀이다. 그린은 빠른 편이고, 8번 홀과 11번 홀은 같은 연못을 공유하고 있다. 8번 홀은 언덕 위에서 치는 이유로 종종 바람의 영향을 받는다. 하지만 연못이 그린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큰 걱정은 없다.

    깔라따간 CC는 필리핀 상류층의 주말 휴가객, 특히 근처 해변에서 해수욕과 골프를 같이 즐기려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골프 라운딩 외에도 주변 관광지에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며, 스쿠버다이빙, 승마, 낚시 등 휴양 및 레저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04
    괌 레오팔레스 CC
  • 사진출처=괌 레오팔레스 홈페이지
    ▲ 사진출처=괌 레오팔레스 홈페이지
    푸른 바다와 온화한 날씨로 대표 가족 휴양지로 손꼽히는 남태평양의 보석, 괌은 휴양 골프 여행지로도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특히, 레오팔레스 CC는 편리한 노선, 가까운 거리, 훌륭한 시설에 합리적인 가격, 삼박자를 고루 갖춘 골프장이다. 괌 공항에서 30분정도 소요하면 여의도 면적의 6배에 해당하는 약 520만 평의 부지 위에 총 36홀의 레오팔레스 CC를 만날 수 있다. 코스는 세계적으로 그 유명한 잭 니콜라우스가 설계한 B코스와 E코스와 아놀드 파머가 설계한 C코스와 E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야생의 산림과 기복이 풍부한 대자연의 지형을 살리고 여기에 폭포수와 웅장한 바위 등을 더해 장관을 이루고 있다. 멋진 경관만큼이나 노련한 코스 매니지먼트가 필요한 전략적인 레이아웃으로 라운딩의 즐거움은 배가된다. 골프장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언덕에 자리 잡고 있는 클럽 하우스는 격조 높은 인테리어를 사용하여 우아한 분위기를 띠고 있으며 레스토랑, 사우나, 라운지, 프로샵 등의 완벽한 부대 시설을 갖추고 있다.

    05
    중국 하문
  • 하문 코스코 CC(사진출처=모두투어)
    ▲ 하문 코스코 CC(사진출처=모두투어)
    하문은 중국에서 손꼽히는 깨끗하고 살기 좋은 항구 도시이다. 하문은 아열대성의 따뜻한 기후와 해상화원으로 부르는 고랑서, 천수관음상이 안치된 당나라 때의 남보타사라는 절이 관광지로 유명하다. 특히, 한겨울 최고 기온이 20도 내외인 점과 최근 수려한 경치와 유명한 골프코스가 소개되면서 중국 화남지방을 대표하는 골프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카이코우 CC는 입지 조건이 인상적인 곳이다. 그렉 노먼이 설계한 18홀, 72파 규모로 완만한 구릉에 자리하는 동시에 하문 항이 내려다보이는 매우 훌륭한 환경을 자랑하며, 그린이 우수한 편이다. 또한 전동카트가 페어웨이 가까이 근접할 수가 있고 카트 전용도로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다.

    코스코 CC는 하문 시내에서 조금 떨어져 있지만, 빼어난 조경과 확실한 그린 관리로 일부러 이곳을 찾는 이들이 많다. 18홀, 72파 규모로 골프장 내 고급 리조트를 갖추고 있어 편안한 골프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자연 특징을 최대한 살려 홀마다 독특한 특색을 가진 동방 CC와 하문에서 유일하게 해변가에 위치해, 광활하면서도 지형 변화가 적어 초보 골퍼에게 잘 맞는 골프장인 천태무 CC 등 다양한 수준급의 골프장들이 많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