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 평소보다 명절에 피부 트러블이 더 많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인가요?
긴 추석 연휴 동안 과음이나 과식, 수면 부족 등이 연일 이어지면서 피부가 푸석푸석하고 건조해질 뿐만 아니라 생활 리듬까지 깨지기 쉽습니다. 특히 명절에는 전이나 갈비, 잡채 등 평소보다 기름진 고칼로리 음식들을 많이 섭취해 인체 인슐린이나 인슐린 유사성장 인자를 더욱 많이 분비하여 피지선 분비를 촉진시키게 됩니다. 이때 모공이 막혀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며, 과음 시 알코올 분해과정에서 생긴 독성물질, 아세트할데히드가 피부 염증을 악화시켜 뾰루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Q.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식습관이 필요할까요?
갑자기 기름진 고칼로리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며, 과음이나 과식을 피하고, 적정량의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여 평소의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는 주로 나물이나 생선 위주의 담백한 음식을 먹으며, 물을 자주 마셔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Q. 명절 후 생긴 피부 트러블 관리법 알려주세요.
꼼꼼한 세안과 함께 피부 진정 및 수분 보충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클렌징 시에는 버블 타입의 저자극 제품 퓨리파잉 폼클렌징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다양한 원인으로 생기는 피부 트러블을 관리할 때는 아이스수딩젤크림을 발라 자극받은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켜 트러블을 개선해야 합니다. 또한, 피부가 푸석푸석하거나 건조할 때는 충분한 영양을 주어 보습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피부 속까지 촉촉하게 만드는 속크림을 바르거나 주부습진이나 손 보습이 필요한 경우에는 바셀린, 핸드크림, 수분크림 등을 활용하여 손에 충분히 바른 뒤 비닐장갑을 껴 팩을 해주는 것이 도움 됩니다.추석 연휴 동안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였다면 절대 손으로 만지지 않아야 합니다. 트러블을 손으로 만질 경우 세균이 번식해 염증이 더욱 커질 수 있으므로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뷰티 아이템으로 꾸준히 관리해주는 동시에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한규리 대표는...
지난 20년 간 소녀시대, 보아, 빅뱅, 원더걸스, 포미닛 등 대한민국의 대표 K-스타들의 피부를 관리하면서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에 대한 연구와 임상을 꾸준히 진행해 온 b&A 피부과, 에스테틱, 코스메틱 그룹의 대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