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소장 욕구 자극하는 이색 콜라보레이션 뷰티템

기사입력 2017.07.31 11:31
요즘 잘나가는 뷰티 아이템 중에는 콜라보레이션 제품이 많다. 지명도 높은 유명 디자이너, 아티스트, 캐릭터와 협업한 제품은 소장 욕구를 자극해 소비자층을 확대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한정판’이 붙으면 경쟁 심리까지 더해져 마니아들의 위시리스트 1순위에 오르는 건 시간문제다. 최근 새롭게 출시된 제품 중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콜라보레이션 뷰티템은 어떤 것이 있을까? 다양한 브랜드의 이색 콜라보레이션 뷰티템을 소개한다.
  • 랑콤, 프랑스 디자이너 ‘올림피아 르 탱’과 선보인 핑크빛 ‘올림피아 원더랜드’ 컬렉션
  • 랑콤 X 올림피아 르 탱 ‘올림피아 원더랜드 컬렉션’/이미지=랑콤
    ▲ 랑콤 X 올림피아 르 탱 ‘올림피아 원더랜드 컬렉션’/이미지=랑콤
    최근 랑콤은 프랑스 감성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올림피아 르 탱(Olympia Le-Tan)’과 협업해 가을 한정 컬렉션, ‘올림피아 원더랜드 컬렉션’을 선보였다.

    수공예 장수 장식이 달린 북 클러치로 유명한 패션 디자이너 ‘올림피아 르 탱’은 랑콤의 메이크업 라인을 상징하는 천사 ‘셰르방’을 그만의 감각으로 도발적인 여자 천사로 재탄생 시켰다. 또, 자수 장식 케이스로 된 ‘원더랜드 팔레트’, ‘원더랜드 쿠션 컴팩트’ 및 입술모양의 ‘압솔뤼 루즈 드 비쥬’ 등 핑크빛이 돋보이는 패키지는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구매 욕구를 자극한다.

    랑콤 ‘올림피아 원더랜드 컬렉션’은 7월 27일부터 전국 랑콤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시즌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키엘, 타투 아티스트 노보와 리미티드 에디션 디자인부터 전시까지
  • 키엘 X 노보 ‘칼렌듈라 꽃잎 트리오 리미티드 에디션’
    ▲ 키엘 X 노보 ‘칼렌듈라 꽃잎 트리오 리미티드 에디션’
    키엘은 2년 째 진행 중인 사회 공헌 활동, ‘네이처앤더시티’ 캠페인의 일환으로 타투 아티스트 노보(NOVO)와 콜라보레이션한 ‘칼렌듈라 꽃잎 트리오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스트리트 컬처를 대표하는 타투이스트 노보의 스타일로 재해석된 리미티드 에디션은 심플하지만 구조적인 패턴에 밝은 컬러가 더해져 경쾌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한정판 제품의 수익금 일부는 환경단체 '생명의 숲'을 통해 도심 속 자연 보호와 녹지 조성에 사용될 예정이다.



    더페이스샵, 마블코믹스와의 협업으로 키덜트족 공략
  • 더페이스샵 X 마블코믹스 콜라보
    ▲ 더페이스샵 X 마블코믹스 콜라보
    ‘더페이스샵’은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슈퍼 히어로 ‘마블’ 캐릭터와 함께 ‘더페이스샵 X 마블 콜라보’ 제품을 한정 출시했다.

    ‘더페이스샵X마블 콜라보’는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토르, 블랙 위도우 등 마블의 어벤저스 캐릭터들을 더페이스샵의 베스트셀러와 신제품에 담아 자외선차단제부터 아이, 립 메이크업 아이템, 남성, 헤어 까지 다채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으로 선보였다. 특히 대표 제품 ‘안티 다크닝 쿠션’의 경우 어떠한 공격도 막아내는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 심볼을 차용해, 화장이 무너지지 않는 안티 다크닝 쿠션의 강력한 컬러 래스팅 효과를 강조한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키덜트족의 가치 소비를 자극하는 ‘더페이스샵X마블 콜라보’는 전국 더페이스샵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오픈마켓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식물나라, ‘삐삐 롱스타킹’과 함께한 ‘식물나라 산소수 삐삐 롱스타킹 에디션’
  • 식물나라 ‘산소수 삐삐 롱스타킹 에디션’
    ▲ 식물나라 ‘산소수 삐삐 롱스타킹 에디션’
    ‘올리브영’은 국내 뷰티업계 최초로 자체브랜드 ‘식물나라’와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릭터 ‘삐삐 롱스타킹’이 협업한 선케어 ‘식물나라 산소수 삐삐 롱스타킹 에디션’ 1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삐삐 롱스타킹’은 스웨덴 유명 아동문학가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의 동화 속 주인공으로, 국내에서는 1980년대 초반 ‘말괄량이 삐삐’라는 제목으로 방영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끈 바 있다. 식물나라가 이번 '삐삐 롱스타킹'과의 협업으로 새롭게 선보인 에디션은 총 12종으로, 기존 스테디셀러 9종의 패키지 리뉴얼과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 3종으로 구성됐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