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뷰티+스파'부터 천혜의 '자연 속 휴식'까지...호텔별 웰니스 상품모음

기사입력 2017.07.28 13:54
  • 국내외 여행·관광 업계에서는 최근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그리고 '건강(fitness)'을 더한 '웰니스(wellness)'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웰니스 여행은 건강과 힐링을 목적으로 휴양을 즐기면서, 건강·스파·뷰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몸과 정신의 건강을 추구하는 여행을 의미한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호텔 업계에서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최고 등급의 시설을 내세운 웰니스형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웰니스 여행은 휴양과 더불어 몸과 마음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것까지 포함하고 있어, 휴양 및 액티비티 시설과 문화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호텔들이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웰니스' 여행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과 시설을 구비한 특급 호텔들을 알아보자.

    힐튼 부산
    국내 최고 수준의 리조트
  • 힐튼 부산 전경(사진제공=힐튼부산)
    ▲ 힐튼 부산 전경(사진제공=힐튼부산)
    지난 7월에 부산 기장군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오픈한 글로벌 호텔 체인 브랜드 힐튼 부산은 도심에서 벗어나 조용한 휴식을 취하며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객실마다 프라이빗 발코니를 마련해 방문객들은 기장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바다와 주변 풍광을 즐길 수 있다.

    힐튼 부산의 최신식 사우나, 테라피 시설과 피트니스 클럽, 워터하우스는 웰니스 관광을 즐기려는 여행객들의 빠른 입소문을 타고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적인 웰니스 시설들이다.

  • 힐튼 부산 워터하우스(사진제공=힐튼부산)
    ▲ 힐튼 부산 워터하우스(사진제공=힐튼부산)
    워터하우스는 전체 규모 약 2,000평, 실내 공간만 1,400여 평을 자랑하는 온천시설이다. 지하 600m에서 하루 1,000톤씩 뿜어져 나오는 100% 천연 온천수를 제공해 안티에이징 등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고 피로를 풀어준다. 이와 함께 힐튼 부산의 피트니스 센터와 테라피, 사우나 시설에서는 웰니스 여행의 완전체를 경험할 수 있다. 피트니스 센터는 호텔의 8층과 9층에 위치해 기장 앞바다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며 운동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힐튼 부산의 웰니스 센터에 위치한 사우나에서는 바다를 조망하며 입욕이 가능해 환상적인 오션뷰를 즐기며 지친 몸을 충전하기에 좋다.

    롯데 시그니엘 서울
    바쁜 도시에서 벗어나 누리는 힐링 타임
  • 롯데 시그니엘 서울 에비앙스파(사진출처=롯데 시그니엘 서울)
    ▲ 롯데 시그니엘 서울 에비앙스파(사진출처=롯데 시그니엘 서울)
    올해 새로 오픈한 롯데 시그니엘 서울도 웰니스 열풍에 합류했다. 특히 시그니엘 서울의 에비앙스파는 바쁜 서울 도심 속에서 여유로운 프리미엄 스파를 즐길 수 있어 지친 현대인들의 심신을 재충전할 수 있는 최적의 웰니스 스팟이다. 국내 최고층 호텔답게 높은 곳에서 아름다운 서울의 전망을 바라보며 스파를 즐길 수 있는 것도 이곳의 장점이다.

    또한 시그니엘 피트니스앤스파의 사우나는 향화석에서 방출되는 음이온으로 혈액순환과 신진대사에 도움을 줘 피트니스를 찾는 고객들이 꼭 이용하는 시설 중 하나이다. 특히 사우나에 갖춰진 'Ice Fountain' 시설은 사우나 이용 후 상승한 몸의 온도를 회복시켜 주며, 혈액순환과 면역체계 활성화를 도와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다.

    신라호텔 서울·제주
    프랑스의 오랜 전통을 이어 받은 스파
  • 신라호텔 겔랑스파(사진출처=신라호텔)
    ▲ 신라호텔 겔랑스파(사진출처=신라호텔)
    신라호텔의 '겔랑 스파'는 특급호텔계에 부는 웰니스 열풍에 그 진가를 재조명 받고 있는 호텔 스파다. 겔랑 스파는 185년 전통의 프랑스 뷰티 브랜드 겔랑 본사의 노하우를 전수받아 스파 전문가들이 고객 개개인의 취향과 상태에 따라 최적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라 호텔의 프리미엄급 서비스와 겔랑의 체계적이고 세심한 관리로 이곳을 찾는 고객들은 특별한 시간을 보내며 뷰티와 스파를 즐기는 웰니스 관광을 경험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겔랑 스파는 신라 호텔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소개될 만큼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겔랑 스파는 신라호텔 서울과 제주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서울에서는 남산의 정경을 바라보며, 제주에서는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느끼며 즐길 수 있다.

    켄싱턴제주호텔
    제주도에서도 계속되는 웰니스 바람
  • 켄싱턴 호텔 루프탑 야외수영장 '스카이피니티'(사진출처=켄싱턴 호텔 홈페이지)
    ▲ 켄싱턴 호텔 루프탑 야외수영장 '스카이피니티'(사진출처=켄싱턴 호텔 홈페이지)
    제주도에서의 잊을 수 없는 휴양을 선보이는 럭셔리 올인클루시브형 호텔 켄싱턴 제주 호텔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아쿠아 피트니스와 숲 테라피 프로그램은 제주도에서 웰니스 여행을 즐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안성맞춤 프로그램이다.

    아쿠아 피트니스는 켄싱턴 호텔의 자랑거리인 루프탑 야외수영장 ‘스카이피니티’에서 진행되는 수중 피트니스 프로그램이다. 제주의 푸른 바다와 중문단지를 한눈에 바라보며 즐기는 피트니스 프로그램은 일상 속 스트레스를 잊기에 제격이다.

    숲 테라피 액티비티는 호텔을 벗어나 근처에 있는 서귀포 치유의 숲에서 진행된다. 제주의 아름다운 숲을 걸으며 자연을 만끽하고 호흡과 명상법 프로그램을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몸과 마음이 힐링된 것을 느낄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