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호주의 토종 동물들

  • 디지틀조선일보
기사입력 2017.06.28 15:50
  • 호주의 토종 동물들
    동물원과 야생동물 공원의 많은 동물들 가까이에서 잠을 깨거나 친밀한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운이 좋으면  자연  서식처에서 동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많은 토종 동물이 여기에서만 발견됩니다. 단공류 동물, 유대류 및 태반 포유류 등 3그룹의 포유동물이 있는 대륙 중의 하나로, 상징적인 에뮤를 포함하여 800종 이상의 조류가 서식하는 곳입니다. 2가지 종류의 악어, 4,000종의 어류 및 50종의 해양 포유동물이 있습니다. 호주의 동물을 둘러보는 것은 많은 방문객들이 선호하는 하이라이트 중의 하나입니다.

    포유류


  • 호주의 토종 동물들
    호주의 야생 포유동물은 전 세계의 다른 곳과는 다른 독특한 면이 있습니다. 딩고 또는 들개는 호주에서 가장 큰 육식성 포유동물인 반면 주머니개미핥기, 점박이 고양이 및 태즈매니아 데블은 일반적인 집고양이 크기입니다. 

    딩고는 태즈매니아를 제외한 호주 전체에서 발견되며, 이 동물을 볼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장소는 서호주에 있는 퀸즈랜드의 프레이저 아일랜드, 킴벌리와 노던 테리토리 및 남호주의 사막입니다 .

  • 호주의 토종 동물들
    주머니개미핥기는 서호주 에서만 발견되고 태즈매니아 데블은 태즈매니아 야생지대의 야생동물 공원에서 볼 수 있습니다. 

    멸종 위기에 처한 점박이 고양이는 야생지대에서 보기가 어렵지만 호주 남동부와 태즈매니아의 습한 숲지대와 노던 퀸즈랜드의 작은 구역에 서식하고 있습니다. 빌비는 서호주의 프랑코스 페론 국립 공원(Peron National Park)에서 볼 수 있습니다.

    유대류

  • 호주의 토종 동물들
    호주에는 캥거루, 왈라비, 코알라 및 웜뱃을 포함하여 140종 이상의 유대류가 있습니다. 55종의 토종 캥거루와 왈라비는 1kg(1 lb) 에서 90kg (198.4 lb)까지 크기와 무게가 아주 다양합니다. 

     오스트레일리아 알프스의 나마지 국립공원(Namadgi National Parks) 및 코지우스코 국립공원(Kosciuszko National Parks), 뉴 사우스 웨일즈의 페블리 비치 (Pebbly Beach) 및 태즈매니아의 프레이시넷 국립공원에서 캥거루 및 왈라비와 직접 마주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생각과는 다르게 토종 코알라는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 캔버라 근처의 티드빈빌라 자연 보호구역 , 뉴 사우스 웨일즈의 포트 스티븐스 및 퀸즈랜드의 론 파인 코알라 생츄리에서 코알라를 만날 수 있습니다.


  • 호주의 토종 동물들
    웜뱃은 여기서 발견하게 되는 또 다른 동물로, 통통하고 땅속에 숨는 동물이며 무게가 최대 36kg (79.4 lb)입니다. 야생지대에서 이 동물을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 중 일부는 뉴 사우스 웨일즈의  블루 마운틴 국립공원(Blue Mountains National Park), 빅토리아의  윌슨스 프로몬토리(Wilsons Promontory) 및 태즈매니아의 크래들 마운틴 - 세인트 클레어 호수 국립공원(Cradle Mountain-Lake St. Clair National Park) 입니다.

    단공류 동물

  • 호주의 토종 동물들
    호주에서만 발견되는 다른 동물군은 단공류 동물 또는 알을 낳는 포유류입니다. 가장 독특한 동물은 오리너구리로, 오리와 같은 부리, 방수 털로 덮인 몸통, 물갈퀴발이 있으며 강가에 사는 동물입니다. 오리너구리는 강둑에 파놓은 굴 속에 삽니다. 이 동물은 만나기가 어렵지만 캔버라 근처의 티드빈빌라 자연 보호구역, 빅토리아의 그레이트 오트웨이 국립공원(Great Otway National Park)의 레이크 엘리자베스(Lake Elizabeth), 북부 뉴 사우스 웨일즈와 퀸즈랜드 등 동부 해안을 따라 흐르는 작은 개울 또는 잔잔한 강에서 가장 잘 볼 수 있습니다 .

    가시가 있는 개미핥기로 알려진 바늘 두더지는 호주의 또 다른 단공류 동물입니다. 고슴도치 또는 호저와 같이 가시로 뒤덮인 가죽이 있으므로 손으로 집어 올려서는 안 됩니다! 캥거루 아일랜드는 바늘 두더지를 야생지대에서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 중의 하나입니다. 

    조류

  • 호주의 토종 동물들
    호주에는 800종 이상의 조류가 있으며 이 중 절반은 호주에서만 발견됩니다. 조류의 범위는 작은 꿀빨이새에서 크고 날지 못하는 에뮤까지에 이르고 에뮤는 키가 거의 2m (6.6 ft) 정도입니다. 화식조는 열대 우림, 쿠카부라는 개방 삼림지대, 에뮤는 경엽 숲지대와 사바나 삼림지대에서 볼 수 있습니다. 남호주의 캥거루 아일랜드와 빅토리아의 필립 아일랜드에서는 펭귄 가까이에서 잠에서 깨어날 수 있으며, 퀸즈랜드 남동쪽의 곤드와나 레인포레스(Gondwana Rainforests)와 울럼빈 내셔널 파크(Wollumbin National Park)에서는 호주산 금조의 겨울을 재촉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호주에는 코카투, 로셀라, 로리키트, 왕관앵무, 패러킷 및 사랑앵무를 포함하여 55종의 앵무새가 있고 시골과 도시 구역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파충류

  • 호주의 토종 동물들
    호주에는 다른 대륙보다 독사가 많이 있으며 실제로 세계에서 가장 치명적인 25종 가운데 21종이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뱀이 독이 있는 것이 아니며 멋진 형태의 비단뱀과 나무뱀도 있습니다. 호주는 악어로 유명하고 전 세계의 다른 곳에서는 발견되지 않는 민물 악어와 솔트워터 크로커다일이라고 알려진 바다 악어 등 2종이 있습니다. 킴벌리, 카카두 국립 공원 및 케이프 요크 페닌슐라(Cape York Peninsula)는 자연 서식지에서 악어를 보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납작등바다거북, 바다거북, 대모거북, 장수거북, 붉은바다거북, 올리브각시바다거북을 포함하여 전 세계의 바다거북 7종 중 6종이 여기서 발견됩니다. 거북이를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장소는 서호주의 닝갈루 리프와  브룸의 에코 비치(Eco Beach)입니다.

    또한 주름목도마뱀과 턱수염도마뱀 등 다수의 도마뱀, '드래곤' 및 큰도마뱀 (왕도마뱀)이 있습니다 . 도깨비도마뱀은 서호주 사막 서식지, 샤크 베이, 카너번 및 엑스머스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해양 동물

  • 호주의 토종 동물들
    전 세계 58종 해초류의 30종뿐만 아니라 전 세계 22,000종 어류 중 약 4,000종이 호주 해양 환경에서 서식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큰 산호초인 세계 문화 유산에 등재된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가 있고 여기에는 도리를 찾아서(Finding Dory)에 나오는 아름다운 클라운피시를 포함하여 무수히 많은 종류의 화려한 물고기가 있습니다. 또한 1,700종의 다양한 산호초가 있습니다.

    큰 해양생물로는 혹등고래, 긴수염고래, 범고래, 듀공 (또는 매너티), 몇몇 돌고래 종류 및 다양한 상어가 있습니다. 5월에서 11월까지 이스트 코스트를 따라 고래를 보거나 서호주의 닝갈루 리프에서 온순한 고래상어와 함께 수영할 수 있습니다.

    캥거루 아일랜드는 야생지대에서 아름다운 호주 물개를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 중의 하나입니다.


  • 디지틀조선일보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