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맛있게 먹으면 0kcal] 저칼로리·고단백, 식감까지 완벽한 '버섯'

기사입력 2017.11.29 17:42
맛있게 먹으면 0kcal라는데 사실 0kcal인 음식은 없다. 먹는만큼 살이 찌는 냉정한 현실 속, 낮은 열량의 음식을 찾아 헤매는 다이어터를 위해 맛도 있고 열량도 낮은 저열량 식품을 소개한다.
  • 버섯은 종류별로 차이가 있지만 100g당 약 30kcal밖에 되지 않는 저열량 식재료다. 비타민 등 무기질이 풍부하며,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해 과식을 막고 변비를 방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식재료이다.

    버섯에 함유된 '에르고스테롤'이라는 성분은 자외선에 의해 비타민 D로 바뀌어 장내 칼슘 흡수를 도우며,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비타민 B군, 디톡스 효과가 있는 칼륨이 풍부하다.
  • 한식 버섯 샐러드
  • 참기름 참깨 소스&한식 버섯 샐러드(사진=월간외식경영)
    ▲ 참기름 참깨 소스&한식 버섯 샐러드(사진=월간외식경영)
    재료 표고버섯 50g, 느타리버섯 50g, 새송이버섯 1개, 올리브오일 1Ts, 풋고추 1개, 양파 ¼개, 어린잎 채소
    참기름 참깨 소스 : 참기름 1Ts, 참깨 1Ts, 맛술 1Ts, 올리브오일 3Ts, 레몬즙 3ts, 설탕 1Ts, 마늘 2ts

    만드는 법

    1. 버섯은 젖은 수건으로 먼지를 닦아내고
    2. 참기름 참깨 소스 재료를 한 데 넣고 골고루 섞어준다.
    3.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버섯을 살짝 볶아 소금·후추로 간을 약하게 한다. 살짝 익힌버섯은 식혀둔다.
    4. 어린잎 채소는 얼음물에 아삭하게 살려서 물기를 제거해 두고, 풋고추는 씨를 제거한 후 얇게 채 썬다.
    5. 양파는 채 썰어서 오일에 숨이 죽을 정도로만 가볍게 볶아낸다.
    6. 그릇에 ③과 ⑤를 잘 섞어서 담고 어린잎 채소를 올린다. 위에 채썬 풋고추를 얹는다.
    7. 마지막에 준비한 ②를 뿌려서 제공한다.
    레시피·사진 제공 = 월간외식경영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