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핑크를 입은 男子 vs 수트가 잘 어울리는 女子

기사입력 2017.04.24 14:51
패션에서 성별을 구별 짓는 것은 이제 더 이상 무의미해졌다. 이제는 남자와 여자가 아닌 나만의 독특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젠더리스 룩'을 만나보자.
  • 핑크를 입는 '男子'
  •  1. 더스튜디오케이 2. 에고이스트 3. 레페토 4, 5. 자라 / 각 업체 제공
    ▲ 1. 더스튜디오케이 2. 에고이스트 3. 레페토 4, 5. 자라 / 각 업체 제공

    남성들이 표현할 수 있는 젠더리스 룩은 고정관념을 탈피하는 것부터 출발할 수 있다. '핑크는 여자 컬러' '블루는 남자 컬러'라는 생각 자체가 젠더리스 룩에서는 무의미하다. 핑크 모자, 민트 컬러 스웨트셔츠, 옐로우 팬츠, 오렌지 컬러 슈즈 등 컬러에 대한 남녀의 경계를 두지 않을 때 더욱 멋진 젠더리스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봄의 전령사인 플라워 패턴을 활용해보는 것도 멋스러운 남성 젠더리스 룩을 표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플라워 패턴의 경우 남성의 아우터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 착용하기에 부담이 없어 젠더리스 룩을 처음 입문하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아이템이다.

    마지막으로 젠더리스 룩을 완성해주는 네크리스, 이어링, 브로치 등 다양한 종류의 액세서리가 있지만, 선뜻 착용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럴 땐 스카프나 머플러를 활용하면 클래식하면서도 섬세한 남성 젠더리스룩을 완성할 수 있다.

  • 수트가 잘 어울리는 '女子'
  • 1, 5. 서리얼 벗 나이스 2. 라도 3. 햇츠온 4. 자라 6. 레페토 / 각 업체 제공
    ▲ 1, 5. 서리얼 벗 나이스 2. 라도 3. 햇츠온 4. 자라 6. 레페토 / 각 업체 제공
    여성들이 빠르고 쉽게 젠더리스 룩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은 '직선 라인'을 살리는 것이다. 직선 라인은 오버사이즈 스타일을 넘어서 내 몸에 꼭 맞지만, 실루엣의 볼륨감을 최소화한 것이라 말할 수 있다.

    어깨는 강조하되 허리 라인은 잡혀있지 않은 재킷이나 다리의 선이 잘 드러나는 팬츠, 매니시한 스퀘어 타임의 시계 등이 젠더리스룩의 걸맞은 예시라 할 수 있다.

    또한, 남녀 모두에게 사랑받는 로퍼나 페도라 역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대표적인 아이템이며, 여성적인 아이템들과 믹스 앤 매치 했을 때 더욱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시한 젠더리스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