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홍콩에서 만나는 세계 - 인기 레스토랑, 디저트 가게

  • 디지틀조선일보
기사입력 2017.04.17 14:41
  • 여행하는 오늘 하루가 완벽해지고 싶다면 조금 더 부지런해지자. 어느 도시보다 흥미롭고 다채로운 홍콩은 아침부터 밤 늦게까지 돌아다닐 곳이 넘쳐난다.

    바리스타 챔피언의 커피, 헤이젤&허쉬Hazel&Hershey

  • 사진 = 헤이젤&허쉬 사이트
    ▲ 사진 = 헤이젤&허쉬 사이트
    소호 거리 끝자락에 위치한 필 스트리트Peel Street는 가파른 언덕의 작은 거리로 복잡한 소호와 헐리우드 로드에 비해 차분한 분위기의 숨겨져 있는 장소이다. 필 스트리트에는 숨은 맛집들을 찾아볼 수 있는데 민트 색 간판이 눈에 띄는 카페 헤이젤&허쉬Hazel&Hershey는 커피 마니아들 사이에서 유명한 가게 중 하나이다. 이 가게의 주인은 2013년 홍콩 바리스타 대회 챔피언으로 이 곳은 홍콩 10대 커피 숍 중 하나에도 뽑히기도 했다. 길을 가다 혼자서 커피 한 잔 마시기에 적당한 장소로 화려하고 팬시하기 보다 무심한 듯 꾸며진 실내 인테리어는 어떤 차림으로 와도 어울리는 곳이다. 바리스타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책자나, 드립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각종 커피 도구들을 함께 판매하고 있다. 야외 테이블은 커피 한 잔과 책 한 권을 읽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가지기에 좋은 공간이다. 얼음을 갈아서 만드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HKD50불 내외로 즐길 수 있다. 

    [주소]
    Shop 3, 69 Peel Street, Cental
    [전화번호]
    852 3106 0760
    [영업시간]
    10:00am-7:00pm
    [홈페이지]
    www.hazelnhershey.com


    핫한 젊은이들의 공간, 캘리포니아 타워California Tower

  • 사진 = 캘리포니아 타워 사이트
    ▲ 사진 = 캘리포니아 타워 사이트
    센트럴의 캘리포니아 타워California Tower는 젊은 사람들에게 가장 핫한 공간이다. 란콰이퐁 초입에 위치한 세련되면서도 시크한 빌딩에는 홍콩 센트럴의 라이프 스타일이 어떤 것인지 보여주고 있다. 최근 한국계 유명 셰프 주디 주Judy Joo가 오픈한 모던 한식 바, 진주Jinjuu를 비롯해 꼭대기에 위치한 클럽 라운지 세라비Ce La Vi, 프리이빗한 클럽 포비아 클럽Fovea Club 외의 레스토랑, 바, 클럽에서부터 뷰티 살롱과 피트니스 센터까지 복합 라이프 스타일 공간으로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한국계 셰프로 유명한 주디 주의 진주 레스토랑은 모던 한식으로 란콰이퐁에 위치해 있다는 것으로 홍콩에서의 한국 음식에 대한 대단한 관심을 알 수 있다. 23층에 위치한 타운하우스Townhouse는 무엇보다 홍콩의 시내를 높은 곳에서 바라 볼 수 있는 전망을 가진 레스토랑이자 바이다. 캘리포니아 타워에 있는 대부분의 레스토랑은 점심시간보다 밤이 되면 더욱 빛을 발하는데, 저녁 시간이 되면 빌딩 전체가 빛으로 반짝여 더욱 화려해진다. 1층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차오 쵸우Ciao Chow를 시작으로 층마다 한껏 멋을 부린 사람들과 비트 있는 음악으로 홍콩 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점심시간에는 주로 직장인들과 여성 모임이 많은 반면 저녁 시간에는 멋진 야경을 보며 칵테일을 찾는 관광객이나 모임으로 캘리포니아 타워는 늘 시끌벅적한 분위기다. 현재 홍콩의 핫한 기운을 느끼고 싶다면 센트럴의 캘리포니아 타워에서 찾을 수 있다.

    [주소]
    California Tower, 30-32 D’Aguilar Street, Lan Kwai Fong, Central
    [전화번호]
    852 2344 2366 
    [홈페이지]
    www.californiatower.com


    ======================================
    Must go in California Tower
    ======================================

  • 사진 = 진주 사이트
    ▲ 사진 = 진주 사이트
    - 진주Jinjuu -

    한국계로 유명한 여성 셰프 주디 주Judy Joo가 영국에서 인기를 모은 레스토랑 진주Jinjuu를 지난해 홍콩에 오픈했다. 란콰이퐁의 가장 핫한 장소 캘리포니아 타워에 문을 연 한식 모던 레스토랑인 진주는 오픈 당시 셰프인 주디 주는 물론 홍콩과 한국의 유명 셀러브리티가 참석한 대대적인 오픈 세레모니로 이슈를 모았다. 한국적인 소품을 사용한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김치, 치킨, 갈비 등 한국적인 재료를 사용한 컨템퍼러리 한식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김치 칵테일은 한국인 입맛에는 익숙한 김치 국물 맛이지만 영국에서부터 서양인들에게 인기를 모은 대표 메뉴이다.

    [주소]
    HG/F, 32 D’aguilar Street, Central, HK
    [전화번호]
    852 3755 4868
    [영업시간]
    12:00pm-3:00pm(점심), 6:00pm-11:00pm(저녁), 3:00pm-5:00pm(애프터눈 티, 주중에만), 12:00pm-3:00pm(브런치, 주말에만)
    [홈페이지]
    www.jinjuu.com/hk

  • 사진 = 세 라 비 사이트
    ▲ 사진 = 세 라 비 사이트
    - 세 라 비Ce La vi -

    홍콩의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클럽 라운지가 있는 레스토랑 겸 바인 세 라 비Ce La Vi는 여행의 마지막 밤을 장식하기에 더할나위 없이 좋은 장소이다. 싱가포르, 방콕 등 도시에서 가장 핫한 장소 꼭대기에 오픈하는 세 라 비가 홍콩에서 캘리포니아 타워를 선택했다. 음식은 모던 퀴진으로 다양한 국적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음식보다 홍콩의 야경을 제대로 감상하거나 친구들과 한껏 멋과 분위기를 내고 싶고 싶다면 권할만하다. 총 2개 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꼭대기인 25층은 라운지 겸 클럽이고 식사는 24층에서 할 수 있다. 드레스 코드가 다소 엄격하니 참고해야 한다.   

    [주소]
    25F, 32 D’aguilar Street, Central, HK
    [전화번호]
    852 3700 2300
    [영업시간]
    12:00pm-3:00pm, 6:00pm-11pm, -12:00am(클럽 라운지)
    [드레스코드]
    캐주얼 시크, 남자 반바지와 슬리퍼는 입장 불가
    [홈페이지]
    http://hk.celavi.com

  • 사진 = 차오 쵸우 사이트
    ▲ 사진 = 차오 쵸우 사이트

    - 차오 쵸우Ciao chow -

    언제나 경쾌하고 활기찬 란콰이퐁 입구의 캘리포니아 타워, 그 곳 1층을 자리하고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차오 쵸우Ciao chow는 란콰이퐁의 기운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오픈 레스토랑이다. 화려하면서도 따뜻한 조명의 인테리어와 넓고 확트인 테라스로 밤 늦게까지 젊은 사람들로 늘 북적인다. 새벽까지 하는 영업 시간 덕분에 출출해지는 란콰이퐁의 마지막 시간을 여유롭게 보내기도 하고 헤어지기 아쉬운 연인들이 와인과 함께 오래도록 함께 하는 장소이다.

    [주소]
    G/F, 32 D’aguilar Street, Central, HK
    [전화번호]
    852 2344 0005
    [영업시간]
    11:00pm-2:00am(일요일부터 목요일), 11:00pm-4:00am(금요일부터 토요일)
    [홈페이지]
    www.ciaochow.com.hk


    푸짐한 속 재료, 더 부처스 클럽 버거The Butchers Club Burger

  • 사진 =  더 부처스 클럽 버거 사이트
    ▲ 사진 = 더 부처스 클럽 버거 사이트
    현재 홍콩에서 가장 눈에 띄는 레스토랑을 찾으라면 단연 햄버거 가게이다. 레스토랑을 오픈하고닫는 것이 굉장히 빠른 홍콩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아이템으로 앞 다투어 레스토랑을 오픈하기도 한다. 그 중 햄버거는 지금 가장 사랑받는 메뉴로 거리에서 심심찮게 가게를 찾을 수 있다. 그 중  푸짐하고 풍미 가득한 패티로 더 부처스 클럽 버거The Butchers Club Burger의 햄버거가 인기가 좋다. 주문하면 동시에 구워나오는 고기는 그윽한 그릴 향과 두터운 두께에 눈과 코가 먼저 즐거워진다. 기다린 보람을 느낄 만큼 촉촉한 육즙이 살아 있는 고기와 부드러운 빵은 프레시한 햄버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제대로 된 식사로서의 햄버거를 맛보고 싶다면 더 부처스 클럽의 버거를 권한다. 센트럴뿐 아니라 완차이, 침사초이 등 여러 브랜치가 있고 완차이의 가게는 야외 테이블이 있어 조금 더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HKD120불에서 HKD150불 사이에 주문할 수 있다.

    [주소]
    G/F, Riarlto Building, 2 Landale Street, Wan Chai
    [전화번호]
    852 2552 8281
    [홈페이지]
    www.butchersclub.com.hk
  • 디지틀조선일보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