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한규리의 뷰티백서](11) 풋풋함이 두 배로…새내기들의 개강 메이크업 팁!

기사입력 2018.02.08 10:35
유명 셀럽들의 피부 고민 해결사인 한규리 대표가 알려주는 뷰티에 관한 정보! 연예인처럼 깨끗한 피부가 부럽다면, 누가 봐도 광채 나는 피부를 갖고 싶다면, 피부 관리법의 노하우를 알아보자. 상황별, 계절별, 개인의 피부 타입별 관리 방법을 제시하는 한규리의 뷰티백서를 통해 깨끗하고 윤기 나는 꿀피부를 만들어보자.
  • 화장을 갓 시작하는 새내기들의 메이크업 요령
  • 사진 = 비포앤애프터바이오 제공
    ▲ 사진 = 비포앤애프터바이오 제공

    Q. 새내기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 혹은 돋보여야 하는 컨셉이 있을까요?
    한규리: 20대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가 바로 ‘풋풋함’입니다. 그래서 발랄함이 돋보이는 생기 가득한 이미지를 연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메이크업은 청순하면서 맑게,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추천해요.

    Q. 처음 화장하면서 흔히 저지르는 실수가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한규리: 우선 단계별 메이크업을 생략하는 경우가 아주 많아요. 기본적인 스킨케어 과정을 건너뛰거나 색조 메이크업에만 공을 들이는 일이 많아요. 또 자기 이미지와 어울리지 않는 메이크업을 하는 일도 비일비재하죠. 아무래도 화장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다 보니 자신과 어울리지 않는 색상을 선택해 색조 메이크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메이크업만 할 줄 알았지 올바르게 메이크업을 지우는 습관을 갖고 있지 않은 것입니다. 이런 습관들은 좋았던 피부를 나쁘게 만드는 원인이 될 뿐 아니라 비호감 이미지를 연출하기도 합니다.

    Q. 화장을 갓 시작하는 새내기, 화장품 선택은 물론 메이크업을 하는 방법마저 어렵게 느껴지는데, 이들을 위한 팁이 따로 있나요?
    한규리: 제일 먼저 메이크업하기 전 수분공급이 되는 스킨케어 제품을 충분히 발라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야 합니다. 수분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모공이 넓어지거나 건조함 때문에 붉은기,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고, 메이크업했을 때 매끈한 피부 표현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저자극이면서 피부 속까지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피부 속크림을 필수로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베이스 메이크업을 할 때는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저자극 제품’을 선택하고, 두껍지 않은 화장을 위해 촉촉하고 가볍게 발리면서 컬러 컨트롤 되는 CC쿠션을 바르는 것이 도움됩니다. 또한, 커버력을 원할 때 부분적으로 컨실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내 피부 톤에 맞는 제품인지 체크하기 위해서 턱과 목 경계선에 베이스 제품을 선을 긋듯 발라보면 됩니다. 컬러가 튀지 않고 피부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경우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제품입니다.

    색조 메이크업을 할 때는 유행만 좇다 보면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피부색과 가까운 음영 메이크업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한 색상으로 화장하다 보면 수정할 때 어려움이 있을 수 있고, 자신과 어울리지 않는 색상으로 인해 어색한 화장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신입생들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이 있다면 ‘핑크’ 색상입니다. 만약 눈 화장을 조금 진하게 했다면 입술 색을 코랄핑크로 연하게 바르거나, 눈 화장을 약하게 한 경우에는 조금 더 진한 핑크 색상의 립스틱을 입술에 발라 포인트를 주면 됩니다. 이외에도 볼터치를 가볍게 발라 화사하고 밝은 분위기로 전환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메이크업이 돋보이기 위해 제일 중요한 포인트는 '깨끗한 피부’가 밑바탕 되는 것입니다. 깨끗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 올바른 클렌징이 선행되어야 하며, 클렌징로션으로 가볍게 닦아낸 뒤 버블 타입의 저자극 세안제로 2차 세안 후 충분히 헹궈주어야 합니다. 필링은 1주일에 1번씩 하되 민감성 피부는 1달에 1번, 스크럽 제품보다 피부에 자극이 적은 산소버블마스크를 활용해 하시길 추천합니다. 또 1주일에 1번 수분 마스크팩, 혹은 아이스수딩젤크림을 충분히 발라 수분 공급 및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야 합니다. 이외에도 찬바람과 햇빛에 최대한 노출 되지 않도록 피부를 보호하고, 외출 시 선크림은 필수입니다. 공들인 메이크업이 돋보이려면 ‘기본’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평상시 뷰티에 대해서 궁금했던 점이나 본인의 피부 고민을 아래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한규리 대표님과 함께 성실히 대답해 드립니다.  (ijabell@chosun.com)

  • [한규리의 뷰티백서](11) 풋풋함이 두 배로…새내기들의 개강 메이크업 팁!
    한규리 대표는...
    지난 20년 간 소녀시대, 보아, 빅뱅, 원더걸스, 포미닛 등 대한민국의 대표 K-스타들의 피부를 관리하면서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에 대한 연구와 임상을 꾸준히 진행해 온 b&A 피부과, 에스테틱, 코스메틱 그룹의 대표이다. 최근 비포앤애프터바이오 수분라인 브랜드 ‘셀럽시크릿’, 영브랜드 ‘라이징스타’를 론칭했다.

관련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