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이 없는 미혼남녀의 최우선 목표는 솔로 탈출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그렇다면 이런 남녀에게 솔로 탈출의 걸림돌은 없을까? 남자의 경우 '자신은 고칠 것 없이 완벽하다(55%)'라는 생각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고, 여자의 경우 '눈높이 등 마인드(49%)'를 가장 많이 꼽았다. 결국, 남녀가 꼽은 걸림돌은 자신감이나 스스로 노력 여하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보기 때문에 언제든 솔로 탈출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녀가 생각하는 솔로 탈출의 인식을 살펴보자.
-
솔로 탈출을 가로막는 가장 큰 걸림돌로 남자의 경우 '난 고칠 것이 없다'를 55%가 여자는 '마음에 드는 남자가 없어 눈을 낮추기 어렵다'를 49%가 꼽아 절반 가까이 차지했다. 이어 남자는 '낮은 연봉' 17%, '성격' 12%, 키·체형 등 외모' 7%, '바쁜 생활' 6%을 여자는 '키·체형 등 외모' 15%, '주변환경' 14%, '고칠 것이 없다' 9%, '성격' 8%이라고 답했다.
-
연애를 위한 이성 만날 때 용납 안 되는 조건으로 남자의 43%가 '외모'를 포기할 수 없다고 답했으며, 여자의 31%는 '경제력'을 꼽았다.
-
솔로 탈출의 가장 큰 조력자로는 남녀 모두 '친구'와 '직장동료'를 꼽아 공통된 의견을 내놓았다.
- 권연수 likegoo@chosun.com
- 그래픽= 고이정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