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은 '이집트보물전-이집트 미라 한국에 오다' 특별전을 '문화가 있는 날'에 하루 종일 50%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객들에게 제공한다.
국립고궁박물관
국립고궁박물관은 전시 관람과 전통음악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큐레이터와 함께 하는 음악 데이트'를 개최한다. 공연이 끝나면 조선 시대 국정의 중심이자 왕실의 생활공간이었던 궁궐이 어떻게 지어졌는지 소개하는 '영건營建, 조선 궁궐을 짓다' 특별전(2016.12.6.~2.19)을 전시를 기획한 큐레이터의 해설과 함께 관람할 수 있다.
덕수궁
덕수궁 석조전음악회는 올 상반기(1~6월) 동안 지휘자 금난새가 참여하는 다양한 실내악 연주회를 개최한다.
예술의전당
예술의전당은 프랑스 국립오르세미술관전 등 각종 공연과 전시를 할인 또는 연장 개방한다.
세종문화회관
세종문화회관에서 공연 중인 뮤지컬 '영웅'은 수요일 낮 공연에 한해 할인(20%)된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다.
대전 서구 관저문예회관
대전 서구 관저문예회관 공연장에서는 대전시립합창단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공연(19:30)이 열린다.
경주 예술의전당
경주예술의전당에서는 장사익, 김덕수 등이 출연하는 '한수원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시리즈 1'(20:00)이 개최된다.
안동 문화예술의전당
안동문화예술의 전당에서도 새해 첫 클래식 콘서트(19:00)를 열어, 가곡과 민요, 오페라 등을 공연한다.
이밖에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과 각종 혜택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http://www.culture.go.kr/wday)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