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원조 요정' S.E.S, 'Remember'로 컴백

기사입력 2017.01.02 17:20
  • 'S.E.S' 뮤직비디오 화면 캡쳐
    ▲ 'S.E.S' 뮤직비디오 화면 캡쳐
    원조 요정 걸그룹 'S.E.S'가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 'Remember'로 컴백했다.

    S.E.S.는 2일 정오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더블 타이틀곡 'Remember'와 '한 폭의 그림 (Paradise)'을 포함한 전곡을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신곡을 비롯한 리메이크곡, 타이틀곡의 영어 버전 등 다채로운 구성됐다. 또한 S.E.S 데뷔 시절 음악 스타일을 대표하는 뉴잭스윙부터 팝발라드, 트로피컬 하우스까지 다양한 음악 장르를 아우르는 완성도를 높였다.

  • ▲ S.E.S._Remember_Music Video
    타이틀곡 'Remember'는 미디엄 템포의 팝발라드 곡으로,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오케스트라가 멤버들의 감성적 보이스와 조화를 이뤄 겨울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바다, 유진, 슈 세 멤버가 직접 작사한 가사에는 이번 앨범을 준비하며 느낀 감정과 팬들에 대한 진심을 가득 담아냈다.
  • ▲ S.E.S._한 폭의 그림 (Paradise)_Music Video
    '한 폭의 그림'은 S.E.S.의 음악 스타일을 대표 했던 뉴잭스윙 장르로 데뷔곡 'I'm your girl', 'Love' 등 히트곡을 작곡한 유영진 작곡가와 미국 유명 프로듀서 마이크 데일리 등이 참여했다.

    이번 앨범에는 이 밖에도 이수만 SM 총괄 프로듀서의 1989년 발표곡 '그대로부터 세상 빛은 시작되고', 여행스케치 원곡의 '산다는 건 다 그런 게 아니겠니', 'My Rainbow(친구-세번째 이야기)' 등이 수록돼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