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이들은 좋겠네~ 'KTX 알뜰하게 이용할 수 있는 법'

기사입력 2017.11.23 16:25
  • 사진출처=위키피디아
    ▲ 사진출처=위키피디아
    연말연시를 앞두고 해넘이, 해맞이 등을 즐기기 위해 KTX를 타고 여행을 계획 중인 사람들이 많다. KTX 요금이 비싸 여행을 망설이는 청춘들이라면 반가운 소식이다. 코레일이 취업 준비생, 사회초년생, 수능 수험생 등 젊은이들을 위해 알뜰하게 KTX를 이용할 수 있는 할인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힘내라 청춘' 40%까지 할인 확대

    코레일은 청년층을 대상으로하는 KTX 상품인 ‘힘내라 청춘’ 의 할인율이 지난 11월부터 최대 40%까지 확대됐다. '힘내라 청춘' 할인상품은 구직활동을 위해 KTX로 이동하는 취업 연령대 청년층과 사회초년생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해 9월 도입됐다.


    할인 대상 : 예약일 기준 만 25세에서 33세까지의 코레일 회원(멤버십)이다.
    할인 받는 방법 : ‘레츠코레일(www.letskorail.com)’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후, 스마트폰 앱 ‘코레일톡’이나 홈페이지에서 할인 승차권 구매가 가능하다.

    2017 수능 수험생 KTX 할인

    수능 시험 이후 수험생과 동반 1인까지 KTX 운임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기차여행을 통해 수험생에게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내년 2월까지 진행된다. KTX 열차별로 배정된 좌석 내에서 예매가 가능하며, 최대 30%까지 편도 10회 한도로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 대상 : 2017 수능 수험생과 동반 1인
    할인 받는 방법 : 할인 승차권은 출발 이틀 전까지 수험생 본인이 수험표와 신분증(학생증)을 지참해 주요 역 여행센터에서 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으며, 철도회원은 철도고객센터(1544-8545)에서도 예매가 가능하다.

    ‘KTX 가족석’ 기본 15% 할인

    4명 단위로 KTX 가족석을 구입하면 더 저렴한 가격으로 기차 여행을 즐길 수 있다. KTX 가족석은 각 호차 중앙의 마주보는 4개 좌석을 1세트로 판매하며, 모든 열차에서 15% 할인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또한 가족석 할인(기본 15%)과 인터넷 특가 할인율(최대 30%)을 비교하여, 보다 유리한 할인을 적용하기 때문에 서울~부산 4인 기준으로 최대 7만원 넘게 운임을 절약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