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에 적합한 '주방용품', 어떤 제품이 있을까?

기사입력 2017.08.17 09:28
1인 가구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솔로 이코노미 산업'이 부상하고 있다. 대형 아파트보다는 소형 주거공간이 각광을 받고, 편의점에서는 1인용 식품과 재료가 인기를 끌고 있다. 혼술(혼자 술 마시기), 혼밥(혼자 밥 먹기)이라는 단어가 어색하지 않은 시대가 왔다. 이에 주방업계에서도 1인 가구 맞춤 사이즈 주방용품들을 출시해 소비자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br><br>주방에 불어온 솔로 이코노미 열풍에 따른 1인 가구 맞춤 사이즈 주방용품에 대해 알아보자.
  • 1인 식재료 손질에 딱!
    옥소 '소형 샐러드 스피너와 스몰 시트러스 쥬서'
  • 1인 가구는 준비하는 식재료의 양이 일반 가족보다 적다. 이에 사이즈를 줄여 작은 양의 식재료를 손쉽게 준비할 수 있는 조리도구가 각광을 받고 있다. 옥소의 '소형 샐러드 스피너'와 '스몰 시트러스 쥬서'는 기존의 샐러드 스피너와 쥬서기보다 3/1 가량 작은 사이즈로 1인 가구 식사 준비에 제격인 제품이다. ‘샐러드 스피너’는 스핀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내부의 볼이 돌아가 원터치로 쉽게 야채의 물을 제거할 수 있다. 브레이크 버튼 탑재로 안전하게 뚜껑을 열 수 있고, 바닥에 있는 미끄럼 방지 링은 제품을 안정감있게 고정시켜준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필요한 양만큼의 야채의 물기를 제거할 수 있어 편리하며, 원터치 버튼은 누른 채로 고정할 수 있어 수납에도 유리하다.

    '스몰 시트러스 쥬서'는 한 손에 쏙 들어가는 작은 사이즈로 조리 효율성을 높였다. 작은 양의 과일 즙을 낼 때 용이하며, 즙을 낸 후 바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편리하다.



    작지만 갖출 건 다 갖췄다
    마틴싯봉리빙 '쥬뗌므 1인 홈세트'
  • 보통의 식기 세트는 4인이 기본이며 그 이상의 6인, 8인 세트인 경우가 많다. 이에 늘어나는 1인 가구를 위해 마틴싯봉리빙에서는 1인용 식기세트를 출시하였다. ‘쥬뗌므 1인용 홈세트’는 기존의 식기세트의 구성을 1인 가구용으로 바꾼 제품이다. 접시 대, 중, 소, 공기, 대접, 찬기 중, 소, 파스타볼, 와이드머그 등 가정에서 많이 쓰는 9P로 구성되어 실용적이다.

    핸드메이드 기법으로 만들어져 약 100여번의 공정을 전문가가 직접 다뤘으며, 최상급 재료를 사용하여 견고하다. 이 세트는 전자레인지 및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하여 편리하다.



    작은 양의 요리준비도 간편하게
    행남자기 '올인원 냄비세트'
  • 많은 양을 조리하면 버리는 경우가 많아 1인 가구 식사준비에 가장 어려운 점은 바로 양 조절이다. 행남자기에서 출시된 1인 가구를 위한 ‘올스텐 올인원 냄비 세트’를 사용하면 작은 양의 식사준비도 손쉽게 할 수 있다. 이 세트는 16cm 미니편수냄비, 16cm 미니양수냄비, 16cm 양수냄비 등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용도에 맞게 골라 사용할 수있다.

    바디와 손잡이가 모두 스테인리스 스틸로 되어 있어 위생적이고 견고하며, 뚜껑은 강화유리를 적용하여 조리 과정을 확인할 수 있고 안전하다. 유리 뚜껑과 스테인리스 스틸 뚜껑 2가지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