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심쿵 OST] 드라마 'W' OST, 정준영 ‘내가 너에게 가든 네가 나에게 오든’, 박보람 ‘거짓말이라도 해줘요’

기사입력 2016.08.10 14:42
슈퍼스타K 출신 가수 정준영과 박보람 참여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서 ‘심장이 쿵’하고 내려앉은 듯한 감동을 준 음악을 영상과 함께 들어보자.
  • 이종석, 한효주 주연의 수목드라마 ‘W’의 OST는 ‘슈퍼스타K’ 출신 가수 정준영과 박보람이 참여했다. 

  • 정준영 '내가 너에게 가든 네가 나에게 오든'앨범자켓
    ▲ 정준영 '내가 너에게 가든 네가 나에게 오든'앨범자켓
    첫 방영과 동시에 공개했던 드라마 'W'의 첫 번째 OST는 가수 정준영이 부른 ‘내가 너에게 가든 네가 나에게 오든’이다. 8비트의 탄탄한 리듬과 모던한 감성의 기타 사운드가 더해진 브리티시 팝이다. 시그널 OST '길', 그녀는 예뻤다 OST '쿵쿵쿵'의 작곡가 박성일(copykumo)이 작곡했고, '미생', '시그널', '그녀는 예뻤다' 등의 OST에서 편곡과 연주를 했던 엉클샘이 기타 연주로 모던한 감성을 더했다. 

    이 곡은 현실 세계 오연주와 웹툰 세계 강철의 운명적인 만남을 노래한다. 

    “우린 같은 시간을 걸어
    서로 연결되어 있단 걸
    내가 너에게 가든
    네가 나에게 오든
    같은 하늘 아래로”
  • ▲ 'W' ost part1. 정준영 ‘내가 너에게 가든 네가 나에게 오든’
    드라마 ‘W’의 두 번째 OST는 달콤한 보이스와 파워풀한 가창력의 가수 박보람이 함께 했다. 

  • 박보람 '거짓말이라도 해줘요' 앨범 자켓
    ▲ 박보람 '거짓말이라도 해줘요' 앨범 자켓
    박보람이 부른 ‘거짓말이라도 해줘요’는 트렌디한 발라드곡으로 서정적인 피아노 반주와 기타 연주가 돋보이는 곡이다. 이 곡은 ‘너무 보고 싶어(어쿠스틱 콜라보 )’, ‘널 사랑한 시간에(XIA준수)’ 등의 작곡가인 '빨간 양말(임동균, 어한중)’과 ‘별에서 온 그대’, ‘그녀는 예뻤다’ 등 다수의 인기 OST에 참여한 작사가 최재우가 참여했다. 

    “나 그대가 옮긴 사랑 때문에
    잠 못 들고 있죠 어떡하죠
    거짓말이라도 해줘요
    그대도 나를 사랑한다고
    심장이 뛰는 게 이러다 큰일 나죠
    어떻게든 해주세요”

  • ▲ 'W' ost part2. 박보람 ‘거짓말이라도 해줘요’
    드라마 'W'는 현실 세계의 여의사 오연주(한효주 분)가 우연히 인기 절정 웹툰 'W'에 빨려 들어가, 주인공 강철(이종석 분)을 만나 로맨스를 시작하면서 다양한 사건이 일어나는 로맨틱 서스펜스 멜로드라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