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

인스타그램 실사용자 5억명 돌파... 매일 3억명 서비스 이용

기사입력 2016.06.22 10:52
  • 인스타그램 실사용자 5억명 돌파를 알리는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화면 캡처)
    ▲ 인스타그램 실사용자 5억명 돌파를 알리는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화면 캡처)
    21일(미국 현지시간) 인스타그램은 공식 계정을 통해 인스타그램 실사용자 수가 5억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그중 3억 명은 매일 인스타그램을 방문하고 있으며, 전체 이용자의 80%가 미국 이외의 지역 사람들일 정도로 세계화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지난 2012년 페이스북에 인수된 인스타그램은 사진 및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이다. 셀피 문화의 확산으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 매출 상승의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페이스북 모바일 광고 매출에서 인스타그램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8.4%로 2018년에는 약 18%까지 증가할 것으로 시장은 예상하고 있다.

    BBC와 5억 명 돌파 관련 인터뷰를 진행한 인스타그램 공동 창업자 케빈 시스트롬은 "유명 연예인이나 스포츠 스타들의 사진들이 많이 올라온 것이 인스타그램의 성장에 중요한 요인이었다"며 "일반인들도 이제 셀피를 인스타그램에 올리면서 예술가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국내에서도 설현, 수지 등 걸그룹 아이들 스타 뿐만 아니라 이동국, 손연재 등 스포츠 스타들도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브랜딩 채널로 인스타그램을 많이 활용하는 추세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