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바이트생들이 꼽은 가장 함께 일하고 싶은 슈퍼히어로는 '아이언맨'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다면 함께 일하고 싶지 않은 슈퍼히어로는 누구일까?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이 아르바이트 경험을 가진 사람을 대상으로 '함께 일하고 싶은 슈퍼히어로'를 주제로 설문 조사한 내용을 알아보자.
-
'함께 일하고 싶은 슈퍼히어로'를 주제로 설문 조사한 결과, '아이언맨(33.9%)'을 가장 많이 선택했으며, 이어 '캡틴 아메리카(19.2%)', '스파이더맨(14.6%)', '블랙위도우(6.9%)', '스칼렛위치(6.8%)', '헐크(5.6%)', '토르(4.5%)', '앤트맨(3.6%)' 등이 뒤를 이었다.
'아이언맨'을 선택한 응답자들은 함께 일하고 싶은 이유로 '함께 일하면 재미있을 것 같아서(31.5%, 복수응답)'를 가장 많이 꼽았고 이밖에 '독보적인 업무능력을 보여줄 것 같아서(27.6%)', '날랜 몸놀림으로 능숙하게 모든 일을 처리할 것 같아서(26.2%)' 등 업무 능력과 관련된 이유에서 선택한 것으로 조사됐다.
-
반면 '함께 일하고 싶지 않은 슈퍼히어로'로 '헐크(47.7%)'를 가장 많이 꼽았다. 그 이유로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 같은 성격 때문에(62.6%, 복수응답)'를 가장 많이 들었으며 '대단한 능력이지만 알바에는 필요한 능력이 아니라서(24.4%)', '독불장군으로 같은 알바생에게도 명령할 것 같아서(13.1%)', '협업이 꼭 필요함에도 협력할 것 같지 않아서(10.3%)' 등의 답변도 있었다.
이어 함께 일하고 싶지 않은 슈퍼히어로 2위는 아이언맨(8.7%)이 차지했다. 그 밖에 토르(8.6%), 앤트맨(8.1%), 스파이더맨(6.9%) 순으로 나타났다.
- 편집= 김경희 tongplus@chosun.com
- 그래픽= 강선경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