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중국 드라마 열풍 몰고 온 ‘랑야방’, 그 뜻은?

기사입력 2016.05.10 15:28
  • 랑야방 주인공 '매장소' /이미지=중화TV '랑야방' 홈페이지
    ▲ 랑야방 주인공 '매장소' /이미지=중화TV '랑야방' 홈페이지
    2015년 중국 최고의 인기 드라마 ‘랑야방: 권력의 기록’은 역모의 누명을 쓰고 전장에서 모든 것을 잃은 장수가 킹메이커로 변신해 자신의 절친한 친구였던 황자를 황제에 등극시킴으로써 복수를 한다는 내용의 무협 정치 사극이다.

    중국 50개 주요 도시 시청률 1위, 인터넷 동영상 클릭 35억 뷰 등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 열풍을 일으킨 랑야방은 탄탄한 각본, 영화 못지않은 거대한 스케일, 화려한 무협 액션 등으로 중국 드라마의 수준을 한층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현재 중화TV를 통해 전편 재방송되고 있는 랑야방은 국내에도 두꺼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한편 드라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드라마 제목에 대한 궁금증도 높아지고 있다. 드라마에는 제목인 ‘랑야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원작소설에 따르면 랑야방은 ‘랑야각’이 매년 강호에 보답하는 예물로, 랑야각이 매긴 천하 10대 고수, 천하 10대 방파, 천하 10대 부호, 천하 10대 미녀, 천하 10대 공자의 서열 명단이다. 랑야방(琅琊榜)이라는 이름 자체도 랑야각 명단이라는 뜻을 갖고 있다. 랑야(琅琊)는 일종의 정보판매소라 할 수 있는 비밀스러운 단체 ‘랑야각’을, 방(榜)은 게시 명단을 뜻하기 때문이다.

    랑야방은 요즘으로 따지면 포브스 선정 ‘세계 10대 부호’와 같은 랭킹 명단이라 할 수 있으며, 주인공 매장소는 천하 10대 공자 서열 1위, 매장소가 속한 ‘강좌맹’은 천하 10대 방파 1위인 것으로 되어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