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제부턴가 중국을 언급할 때 '대륙의 스케일'이라는 수식어가 붙기 시작했다. 뭐든 상식파괴의 크기를 내세우기 때문인데, 이제는 음식도 대륙의 스케일을 느낄 수 있는 레스토랑이 있다. 바로 중국 토종 피자 브랜드인 Tube station(참점피자(站点比萨))이다.
이곳을 대륙답게 만드는 것은 바로 베이징에서 가장 큰 피자를 맛볼 수 있다는 점이다. 그 크기가 성인 여자 평균 허리보다 큰 32인치 피자라니 놀라울 따름이다. 또한 양과 질의 반비례 법칙을 깨고, 크기와 맛을 동시에 사로잡아 중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에게도 큰 인기다.
이 초대형 피자는 성인 10명이 정도가 먹어도 될 만큼 양이 푸짐하다. 피자 한 판에 4가지 맛을 선택할 수 있으며, 피자 도우가 두껍지 않아 쫄깃하고 맛있다. 피자의 크기가 큰 만큼 반죽을 돌리고, 토핑을 얹어 오븐에 굽는데도 상당한 시간이 걸리므로 미리 주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
이곳에서는 초대형 사이즈 피자 외에도 S사이즈(10인치), M사이즈(19인치), L사이즈(24인치)등 다양한 크기의 피자를 맛볼 수 있다. 또한 피자의 종류가 19가지나 있어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메뉴판에는 피자의 실제 크기가 표시되 있어 크기를 가늠하여 주문하면 된다. 또한 피자 이름과 재료명이 영어와 중문으로 함께 표기되어 있어 주문 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M사이즈 이상은 두 가지 맛을 선택할 수 있으며, 모든 피자에 개인이 원하는 토핑을 따로 추가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
Tube station의 대표메뉴인 모둠 피자에는 정해지지 않은 다양한 토핑이 올라가 재밌는 이름이 붙었다. 바로 라지통(垃圾桶). 번역하면 "쓰레기통"이라는 뜻이다. 처음에 메뉴의 이름을 보고 의아해했지만, 토핑 재료를 아끼지 않고 마구 넣은 듯한 모습 때문에 붙여졌다고 한다.
Tube station은 삼리둔(三里屯), 중관촌(中关村) 등 북경 시내에 10개의 지점이 있으니 가까운 지점을 이용하면 된다.
※ 여행 TIP
Tube station/ 참점피자(站点比萨, zhàndiǎn bǐsà, 짠디엔비싸)
영업시간: 10:00~22:00
전 화: 01083224791
사이트: http://www.tubestation.com.cn/
- 미디어취재중국팀 medi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