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에릭 베넷(Eric Benet), 국내 브라운 아이드 소울 곡 '정말 사랑했을까' 리메이크

기사입력 2016.02.22 17:23
2003년에 발매된 국내 곡, 영어버전으로 리메이크
  • 에릭 베넷의 '정말 사랑했을까' 앨범 자켓
    ▲ 에릭 베넷의 '정말 사랑했을까' 앨범 자켓
    세계적인 알앤비(R&B) 싱어송라이터인 에릭 베넷이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정말 사랑했을까'를 영어 버전 “Did We Really Love?”로 리메이크했다. '정말 사랑했을까'는 2003년 발매된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1집 'Soul Free'의 타이틀 곡이다. 

  • 에릭 베넷 (사진제공: 에릿베넷 홈페이지)
    ▲ 에릭 베넷 (사진제공: 에릿베넷 홈페이지)
    ▲ 에릭 베넷의 '정말 사랑했을까(Did We Really Love)" 영어버전
    원곡의 작곡가 박근태 프로듀서는 “평소 뮤지션으로서 존경하는 에릭 베넷에게 리메이크를 제안했고, 브라운 아이드 소울이 부른 원곡의 분위기에 반한 에릭 베넷이 흔쾌히 참여 의사를 밝혀 이번 프로젝트가 성사됐었다”고 말했다. 

    에릭 베넷은 '허리케인'(Hurricane), '스틸 위드 유'(Still With You), ‘더 라스트 타임(The Last Time)’ 등 히트곡으로 한국에서도 유명한 뮤지션이다. 

  • 브라운 아이드 소울 (사진제공: 브라운 아이드 소울 홈페이지)
    ▲ 브라운 아이드 소울 (사진제공: 브라운 아이드 소울 홈페이지)
    ‘정말 사랑했을까’의 원곡이 80년대 팝 발라드로 브라운 아이드 소울 4명의 화음이 매력적인 곡이었다면, 리메이크곡은 에릭 베넷의 대표곡 '허리케인'의 잔잔한 사운드를 기초로 좀 더 미니멀하면서 세련된 사운드를 구현했다. 

    감미로운 목소리의 에릭 베넷이 부른 리메이크곡 '정말 사랑했을까(Did We Really Love?)'는 원곡의 서정적인 분위기가 살아 있는 곡이다. 
  • ▲ 브라운 아이드 소울 '정말 사랑했을까' 뮤직비디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