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일반

[한규리의 이미지메이킹] '탄력적인 어깨라인 운동법' 따로 있다!

  • (주) 비포앤애프터바이오 김정희
기사입력 2017.09.27 09:42
'이미지 메이킹(image making:자신의 이미지를 상대방에게 각인시키는 일)'에 대해 고민하는 이들에게 이미지컨설턴트 한규리 원장이 상황에 따른 '이미지메이킹' 비법을 소개한다.
  • 얼마 전 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여자 개그우먼은 소지섭을 보고 ‘어깨가 문짝만 한 사람은 처음 봤다’며 소지섭 어깨에 감동했다는 일화를 털어놨다. 이어서 ‘사람들이 왜 소지섭을 보고 어깨깡패라고 하는지 알겠다’고 했다.

    최근 뭇 여성들의 마음을 흐뭇하게 하는 ‘어깨깡패’ 연예인들이 화제다. 대표적으로 배우 유지태, 유연석, 이기우, 지창욱, 김우빈, 소지섭, 비, 이민호 등이 바로 그들. 덕분에 요즘 남녀 구분 없이 너도나도 탄력적인 어깨라인 운동법에 집중하고 있는 추세다.

    평소 어깨 근육을 강화하고 탄력적인 어깨라인을 만들기 위해 턱걸이나 팔굽혀펴기 등의 운동을 실시하곤 한다. 이때 어떤 근육을 사용하고 어떤 운동을 하느냐에 따라 근육의 크기나 모양, 라인이 달라질 수 있다. 여성들의 경으 매끄러운 라인을 더욱 중요시 여기기 때문에 어깨라인을 만드는 운동을 할 때는 어떻게 운동을 하는지 잘 파악해야 하는 것은 물론, 트레이닝을 받을 경우 어떤 사람에게서 트레이닝을 받을지도 잘 선택해야 한다.

    뷰티 멘토이자 이미지컨설턴트인 한규리 원장에 따르면 작년 어느 날, 가수 보아가 자신을 찾아왔다고 전했다. 이유인즉슨 평소 다양한 활동과 꾸준한 운동으로 날씬한 몸매를 유지해왔지만 잘못된 운동 방법으로 인해 어깨 근육이 틀어지게 되었다는 것이다. 이후 보아는 6개월간 틀어진 근육을 바로잡는데 총력을 기울여 다시금 예쁜 어깨라인을 만들 수 있었다.

    보아처럼 실제로 잘못된 운동으로 근육이 손상되거나 원치 않는 부위의 근육이 발달돼 고민거리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남성의 경우 태평양처럼 넓은 어깨와 울긋불긋한 근육을 만들더라도 남성다움이 묻어나면 그만이지만 여성의 경우 어깨 운동을 했을 때 보다 탄력적인 근육을 만들어 내면서 예쁜 어깨라인을 만들어내는데 중점을 두기 마련이므로 운동을 할 때는 볼륨이 필요한 부위를 잘 선택해 집중적인 관리를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뿐만 아니라 해부학이나 근육학, 운동학 등 의학적 지식을 보다 정확하게 알고 있고, 근육의 움직임에 따라 예쁜 어깨라인을 만들어주는 트레이너에게서 제대로 된 어깨 운동법을 배우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끝으로 한규리 원장은 “과도한 운동은 오히려 부작용을 낳을 수 있으므로 탄력적인 어깨 근육 및 라인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평소 스트레칭을 꼼꼼히 하고, 운동 후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다”고 전하며, “운동 주기는 이틀에 1번, 일주일에 3번 정도가 적당하고, 이는 탄력이나 다이어트에도 매우 효과적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좀더 자세한 팁은 '한규리의 이미지메이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주) 비포앤애프터바이오 김정희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