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다이어트에 좋은 ‘방울토마토’로 면역력과 피부건강까지 챙겨볼까?

기사입력 2018.01.22 09:20
  • 사진=야후이미지검색
    ▲ 사진=야후이미지검색
    7월부터 9월이 제철인 방울토마토는 여름 건강을 위해 꼭 챙겨 먹어야 하는 팔방미인 식품이다.

    다이어트에 좋은 방울토마토는 100g당 16cal에 불과할 정도로 낮은 열량을 자랑하며, 지방연소를 촉진하는 작용을 한다. 방울토마토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높은 포만감을 주고 장운동을 좋게 하며, 장복 시 대장을 튼튼하게 해준다.

    방울토마토에는 비타민B, 비타민C, 칼륨, 칼슘 등의 미네랄이 풍부한데 비타민B는 피부와 모발 세포의 노화를 막고 윤기를 준다. 각종 미네랄을 체내 수분 조절을 통해 과식을 막아주며, 체내 수분 조절을 해 피부를 생기 있게 만들고 변비와 비만 예방에도 좋다.

    방울토마토의 루틴 성분은 지방을 없애주고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양을 감소시켜 동맥경화, 고혈압 등의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한다. 루틴 성분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압을 저하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이 외에 방울토마토에 많은 비타민K는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 뼈를 튼튼하게 해주며, 라이코펜 성분은 체내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막아주는 역할을 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방울토마토는 전체가 선홍색을 띠고 윤기를 띠며 단단해 보이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으며, 너무 많이 익어 껍질이 말랑말랑하거나 탄력이 없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방울토마토는 너무 크지 않고 크기가 균일한 것이 상품이며, 60% 정도 익었을 때가 좋은 것이다.

    방울토마토는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며, 3일 이상 장기보관 시에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 후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한다. 이때 꼭지를 떼어주면 물러지지 않고, 균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 참고자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철 농산물(http://www.kamis.co.kr/customer/trend/product/product.do)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