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서울시, 5월에 나들이 하기 좋은 '한강 봄꽃 릴레이 코스' 공개

기사입력 2015.05.06 11:29
  • 5월 봄꽃 나들이 코스 지도. 출처: 서울시
    ▲ 5월 봄꽃 나들이 코스 지도. 출처: 서울시
    서울시에서 5월 한달동안 한강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한강 봄꽃 릴레이' 코스를 소개했다. 먼저 철쭉꽃은 잠실한강공원 성수대교 남단, 반포한강공원 한강대교 남단,강서한강공원 가양대교 남단에서 주로 만나볼 수 있다. 뚝섬한강공원에서도 강 건너편 올림픽대로 사면에 흐드러지게 핀 꽃분홍 철쭉꽃을 배경으로 사진 찍을 수 있다. 형형색색 아름다운 튤립은 여의도, 반포, 난지 한강공원의 진입광장 자전거도로와 산책로일대(20km) 휴게공간에 조성되어 있다.

    5월16~17일에는 한강의 대표 봄철 축제인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가 반포한강공원 서래섬에서 펼쳐진다. '자연 그대로 아름다운 꽃'을 테마로 운영하며, 사진찍기 좋은 곳, 어린이 대상 체험프로그램, 소규모 공연 등을 진행한다.

    고덕 수변생태공원에서는 5월 17일에 '찔레나라로의 여행'을 만나볼 수 있다. 고덕 수변생태공원은 한강의 자연과 생태를 그대로 간직하고 보존하고 있어 아이들이 자연을 접할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찔레나무 찾는 새와 곤충 알아보기, 무당벌레 책갈피 만들기, 거품벌레 놀이하기 등의 체험도 할 수 있다.

    이상국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사계절 내내 즐거움이 가득한 한강공원을 조성하기 위하여,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가겠다"며 “여름이 찾아오기 전, 봄꽃향기로 가득한 한강공원에서 봄나들이를 즐겨보시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