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재료들을 식빵에 돌돌 말아 만든 롤샌드위치. 점심 먹을 시간도 없을 정도로 바쁜 이들을 위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샌드위치를 준비해요. 보온병엔 향긋한 커피도 담아서요.
-
- 재료
- 주재료식빵 10장, 오이 ½개, 스팸 100g, 맛살 3개, 슬라이스 치즈 10장, 노란 파프리카 ½개, 빨간 파프리카 ½개, 양상추 약간
- 드레싱마요네즈 3큰술, 머스터드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후춧가루 약간, 파슬리가루 약간
- Tip머스터드는 디종 머스터드와 홀그레인 머스터드, 잉글리쉬 머스터드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디종 머스터드는 프랑스 디종 지방에서 생산하는 머스터드로 맵지만 끝 맛이 부드러운 게 특징이에요.
홀그레인 머스터드는 머스터드 씨가 그대로 들어있어 알갱이가 살아 있어요.
잉글리쉬 머스터드는 머스터드 중 가장 매운맛을 내는데, 쓴맛이 아닌 톡 쏘는 매운맛이 강하죠.
만드는 방법 -
1. 파프리카와 오이, 맛살, 스팸, 양상추는 5~6cm 길이로 채 썰어요.
-
2. 스팸은 달군 팬에 구워요.
-
3. 믹싱 볼에 드레싱 재료를 모두 넣고 잘 섞어요.
-
4. 식빵은 테두리를 잘라내고, 밀대로 얇게 펴줍니다.
-
5. 식빵에 드레싱을 발라요.
-
6. 그 위에 슬라이스 치즈를 올리고, 준비해둔 채소와 스팸, 맛살을 올려요.
-
7. 꼼꼼하게 말아준 뒤, 슬라이스 치즈 비닐로 돌돌 말아서 고정하고, 2등분 하면 완성.
-
요리의 여신 : 여자에서 아내로 | 박윤영 저 | 다독다독 출판사
요리에 자신 없는 초보 주부들을 위한 요리책이다. 대부분의 결혼 전 여자들이 그렇듯 밥물조차 제대로 맞출 줄 모르던 초짜 주부였던 저자가 결혼 8년간 터득한 요리 레시피와 노하우를 담아냈다.
최신뉴스
이 기사는 외부제공 기사입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