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대자연을 배경으로 펼치는 극한의 스포츠, 사이판 철인3종경기

기사입력 2015.02.03 16:54
  • 자신의 한계를 시험하고 극복하는 것은 꽤 짜릿한 일이다. 비롯 그것이 힘들고 어려울지라도 말이다. 철인3종경기는 이런 면에서 많은 이들의 선망의 대상이다.

    수영, 사이클, 마라톤 세 종목을 연이어 실시하는 철인3종경기(triathlon)는 극한의 인내심과 체력이 필요하며, 꾸준한 훈련 없이는 쉽게 이룰 수 없어 성취감도 남다르다. 경기는 대부분 호수나 강, 바다가 있는 야외에서 개최된다.

    특히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사이판에서는 해마다 규모 있는 국제경기가 펼쳐지는데, 아름다운 관광지에서 펼쳐지는 철인3종경기는 참가자와 관람자 모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 타가맨 철인 3종 경기(사진=마리아나 관광청 제공)
    ▲ 타가맨 철인 3종 경기(사진=마리아나 관광청 제공)
    올해로 26회로 맞는 타가맨 철인 3종 경기(Tagaman Triathlon)는 사이판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돌며 즐길 수 있는 인기 스포츠 대회로, 산 안토니오 해변에서 시작해 1.9km 수영 코스를 지나 90km 산악자전거 코스와 중심부에 있는 아메리칸 메모리얼 파크 주변 도로를 달리는 15km 마라톤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경기는 오는 3월 22일 개최되며, 참가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saipansportsfes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엑스테라 챔피언십(사진=마리아나 관광청 제공)
    ▲ 엑스테라 챔피언십(사진=마리아나 관광청 제공)
    1996년부터 매년 전 세계 14개국에서 개최되는 엑스테라 챔피언십(XTERRA Championship)는 사이판의 대표 스포츠 대회다. 마이크로 비치에서 시작하는 1.5km 수영코스, 산악자전거로 네이비 힐을 달리는 30km 코스, 정글 지역 마라톤 12km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는 3월 28일 열릴 예정이며, 입상자는 마우이에서 열리는 엑스테라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할 자격을 얻게 된다. 3월 16일까지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1인 $150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공식 웹사이트(www.xterraisland.com/content/xterra-saipan-championship-2015)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 사이판에서는 매년 6월 수영 1.5km, 자전거 40km, 달리기 10km 코스의 티니안 철인3종경기(Tinian Turquoise Blue Triathlon & Reef Swim)가 열리고, 11월에 로타 블루 철인 3종 경기(Rota Blue Triathlon)가 개최된다. 로타 철인 3종 경기는 수영 1.5km, 자전거 40km, 달리기 10km 코스의 A 타입과 수영 2km, 자전거 90km, 달리기 21km로 구성되는 B 타입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남녀 상위 3등까지 시상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