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는 DDP 내 배움터와 알림터 등에서 정기적으로 전시회가 열린다. 2013년 11월 준공된 이후, '[스포츠디자인]과학, 인간, 패션 그리고 승리', '아트토이컬쳐', '간송문화전' 등 다양한 전시화가 열려 서울 시민들의 문화 공간으로 자리 매김했다.
-
현재 DDP 알림터 알림 2관에서는 '아름다움 그 이상의 아름다움, 오드리 헵번'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20세기 가장 아름다운 여인이자 유니세프 친선대사로 활동하며 나눔의 삶을 실천한 여배우 오드리 헵번의 일생을 재조명하는 기획 전시회로 해외에서 열린 오드리 헵번 전시회 형식을 그대로 재현하는 것이 아니라, 타이틀부터 작품 구성, 스토리, 텍스트 뿐만 아니라 DDP의 독특한 전시 환경에 맞춘 전시 구성까지 모든 것을 한국에서 새롭게 기획했다.
-
총 10관의 전시관에서 그녀의 탄생에서부터, 2차 세계대전을 겪고난 후 스타배우로서의 삶, 그리고 소외받는 어린이들을 위해 살아온 여생까지 아름다운 그녀의 외모보다 더 아름다웠던 그녀의 삶을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오드리 헵번 어린이재단 소유 물품뿐만 아니라 로마, 밀라노, 미국 등지에 있는 개인 소장가들의 소장품들이 한국에 처음 공개되었다.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오드리 헵번 가족들의 8mm 홈 비디오나 오드리 헵번의 자필 레시피, 패션 디자이너 지방시가 오드리 헵번을 위해 직접 디자인한 다양한 의상들도 만나볼 수 있다.
-
그 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한 명의 여성, 어머니, 인간으로서 오드리 헵번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은 이번 전시회는 현실에 지친 모든 이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전해주고 있다.
전시회: '아름다움 그 이상의 아름다움(BEAUTY beyond BEAUTY), 오드리 헵번'
기간: 2014.11.29 ~ 2015.3.8.
장소: DDP내 알림터 알림2관
예매안내: 콜센터 1644-1328, 1544-1555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