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춘천 중도에 위치한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인 레고랜드 코리아가 16일 레고랜드 호텔에서 미디어 행사를 열고, 7월 1일 개장하는 ‘레고랜드 호텔(LEGOLAND Hotel)’을 공개했다.

레고랜드는 LEGO®를 테마로 하는 글로벌 테마파크다. 1968년 덴마크 빌룬드에서 최초의 레고랜드 파크를 선보인 후, 영국 윈저, 독일 군츠부르크, 미국 캘리포니아 · 플로리다 · 뉴욕,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일본 나고야 등으로 사업을 확장해 운영 중이다. 2022년에는 한국에 10번째 레고랜드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오픈했다.

서울에서 2시간 만에 춘천 레고랜드 호텔에 도착했다. 버스에서 내려 레고랜드 호텔 정문을 들어서자 레고랜드의 마스코트 마이크와 에이미를 비롯한 각종 인기 레고 캐릭터들이 기자들을 환영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필 로일(Phil Royle) 사장

레고랜드 호텔 브릭스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진행된 미디어 행사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필 로일(Phil Royle) 사장의 인사로 시작됐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필 로일(Phil Royle) 사장은 "전 세계에 있는 레고랜드 리조트 중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레고랜드의 메인 입구에 위치한 유일한 곳이다. 이런 좋은 곳에 위치한 점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라며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에서 다양한 레고 콘텐츠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환영사를 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이정일 상무

필 로일 사장에게 마이크를 이어받은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이정일 상무는 "지난 5월 5일 레고랜드 테마파크 오픈에 이어 오는 7월 1일 레고랜드 호텔을 드디어 오픈하게 됐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들이 특별한 여행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레고랜드 호텔 송주용 총지배인

마지막으로 호텔 소개를 맡은 레고랜드 호텔 송주용 총지배인은 "레고랜드 호텔의 메인 타깃은 만 2세부터 12세의 아동을 동반한 가족 여행객이다. 호텔 전역은 레고 테마로 구성되었으며 전 객실 키즈 특화로 꾸몄다"라며 "레고랜드 호텔은 객실뿐만 아니라 모든 부대시설이 콘텐츠화 되어 있다. 투숙객들이 잠만 자고 가기보다는 호텔에서 즐기는 콘텐츠들이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도록 시설들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레고호텔 1층 로비

본격적인 호텔 투어를 통해 호텔의 테마별 객실과 각종 부대 시설을 탐방했다. 호텔 1층은 체크인 및 체크아웃이 이뤄지는 로비 공간이다. 로비 공간 곳곳에는 레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레고호텔 디스코 엘리베이터

체크인을 마치고 나면 신나는 음악이 흘러나오는 ‘디스코 엘리베이터’를 타고 객실로 이동할 수 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객실이나 다른 부대 시설로 이동하는 짧은 순간까지도 방문객에게 끊임없는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한 시설이다.

레고호텔 객실

레고호텔 객실

레고호텔 객실

레고호텔 객실

레고호텔 객실

호텔은 지상 4층으로 이뤄져 있으며, 총 154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다. 객실은 프렌즈(12개), 닌자고(36개), 파이러츠(40개), 킹덤(66개) 등 인기 레고 시리즈 4개를 테마로 구성되며, 각 크기와 위치에 따라 프리미엄, 스위트, 딜럭스 스위트 등의 카테고리로 나뉜다. 특히 객실에는 공용 침실 외에 2층 침대가 있는 별도 공간이 있어, 2층 침대를 선호하는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레고호텔 객실에 비치돼 있는 보물 찾기 퀴즈

객실에는 특별한 이벤트도 있다. 전 객실에서 참여할 수 있는 ‘보물 찾기(Treasure Hunt)’ 이벤트로 객실 내 숨겨진 여러 가지 단서를 찾아 퀴즈를 푸는 방식이다. 퀴즈의 정답으로 객실에 비치된 보물 상자의 비밀번호를 풀면 상자 안에 준비된 레고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장애인 친화 객실 내 화장실

장애인 친화 객실도 눈길을 끌었다. 객실 내 문턱을 없애 이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으며, 샤워실과 변기에 안전바를 설치하고 샤워용 의자를 비치한 것이 특징이다.

레고호텔 2층 '워터 플레이'

호텔 2층에는 유아용 풀 ‘워터 플레이’, 놀이 공간인 ‘어드벤처 플레이’, 기념품 숍 ‘미니 빅샵’ 등의 편의 시설을 비롯해, 조식과 석식을 제공하는 ‘브릭스 패밀리 레스토랑’과 라운지 바인 ‘스카이라인 라운지’가 위치해 있다.

레고호텔 2층 브릭스 패밀리 레스토랑

총 280석을 갖춘 브릭스 패밀리 레스토랑은 조식으로 한식 및 양식 메뉴를 뷔페식으로 제공하며, 디너는 샐러드, 피자, 파스타, 스테이크 등 양식 메뉴를 단품으로 제공한다.

스카이라인 라운지에서는 커피나 차 등의 음료나 간단한 식사뿐만 아니라, 어른들을 위한 주류도 주문 가능하다.

2층에서는 레고 마스터 빌더들이 직접 어린이들의 레고 브릭 조립에 대해 알려주는 ‘크리에이티브 워크숍(Creative Workshop)’도 진행될 예정이다. 워크숍은 하루 30분씩 총 5회 진행되며, 한 세션 당 최대 16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레고호텔은 레고 테마의 숙박 시설로 전부 레고로 꾸며진 객실과 엔터테인먼트가 제공된다. 전 객실에는 킹 침대와 어린이 전용 2층 침대, 슬라이딩 침대가 있으며 객실에 투숙하는 동안 언제든 조립할 수 있는 브릭도 가득하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필 로일 사장은 “레고랜드를 찾는 고객들이 낮에는 테마파크에서 놀이기구나 어트랙션을 즐기고, 저녁에는 호텔에 마련된 프로그램이나 시설을 이용하며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