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 맞아 다양한 업계에서 이벤트·캠페인 진행
매년 3월 8일은 유엔이 여성의 권리 향상을 위해 공식 지정한 '세계 여성의 날'이다. 우리나라에서는 2018년 법정 기념일로 공식 지정돼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한다. 이에 다양한 업계에서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이벤트 및 캠페인을 펼친다.
트위터, ‘세계 여성의 날’ 맞아 해시태그 캠페인 진행
트위터코리아는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여 다양한 분야의 여성 리더와 커뮤니티를 조명하는 해시태그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트위터에서 해시태그 #가져봐 #OwnIt 과 함께 자신에게 영감을 주는 여성 트위터 계정을 멘션해 트윗하는 것으로 참여할 수 있다.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고 활약하고 있는 여성과 커뮤니티를 기념하기 위해 스포츠, 문화예술, 엔터테인먼트뿐 아니라 NFT, 가상화폐, 투자 등 새로운 분야의 대화를 이끌고 있는 여성들에게도 주목했다.
트위터코리아는 공식 계정을 통해 트위터에서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하고 있는 여성 10인의 계정을 선정해 공개하며 캠페인 시작을 알렸다. ‘세계를 #가져봐’라는 슬로건과 함께 전세계에 이름을 떨치고 있는 성악가 조수미(@sumijo2011), 배구 선수 김연경(@kimyk10), 강경화 전 외교부 장관(@kyungwhakang)을 소개했고, ‘시작을 #가져봐’라는 슬로건과 함께 NFT, 스타트업, 가상화폐 등 새로운 분야에 거침없이 도전하고 있는 NFT 작가 장콸(@jangkoal), 박소령 퍼블리 CEO(@January19_), 고란 알고란TV 대표(@neoran97), 칼럼니스트 김얀(@babamba2020)을 소개했다. 아울러 ‘무엇이든 #가져봐’ 라는 슬로건에는 트위터의 게임, 웹툰, 영화 대화를 주도하고 있는 코라이즌 이스포츠 애슐리 강 기자(@AshleyKang), 웹툰 작가 미깡(@sooldogirl), 씨네21 김혜리 기자(@imagolog)를 함께 소개했다.
이외에도 트위터코리아는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여성의 날 특별 좌담회인 ‘광고커뮤니케이션 업계 여성 리더와 CEO’의 라이브 중계도 지원한다. 이번 좌담회에는 트위터 글로벌 K팝&K콘텐츠 파트너십 총괄 김연정 상무가 모더레이터로 참여하며, 오버맨 장승은 대표, 앨리슨파트너스코리아 정민아 대표, 칸타코리아 최문희 부대표 등이 연사로 나서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에어비앤비,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에어비앤비 호스트 초청 이벤트 진행
에어비앤비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에어비앤비 호스팅으로 수익을 얻어 경제적 자립을 이룬 호스트들이(왼쪽부터 소연, 수야, 수희님) 서울 종로구 체부동의 한 에어비앤비 한옥에 모여 ‘편견을 깨뜨리자(Break the bias)’라는 주제의 2022년 세계 여성의 날 캠페인에 동참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에어비앤비는 한옥의 매력을 세계에 알린 ‘인사이드 한옥’ 캠페인에 참여한 서울 경복궁 주변 한옥 에어비앤비 호스트들과 함께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해피콜, 세계 여성의 날 맞아 2000만원 상당의 냄비 기부
해피콜이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에 2000만원 상당의 냄비를 기부했다.
해피콜은 오늘(8일) 114번째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낡은 주방용품 제때 새것으로 교체하기 어려운 저소득 한부모 가정 지원에 나섰다. 2021년 추석,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프라이팬 기부로 인연을 맺은 지파운데이션에 2000만원 상당의 냄비를 후원했다. 해피콜은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한부모 가정에 새 냄비를 전달할 예정이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 세계 여성의 날 캠페인 진행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에 대한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여성의 날 캠페인>을 진행한다. 3월 8일 하루 동안 가정과 사회에서 최선을 다하는 여성들에게 감사와 지지를 보내는 의미로 포시즌스 호텔 서울의 전 직원은 보라색 마스크를 끼고, 운동화를 신고 근무한다. 이는 유니폼을 착용 근무자가 많은 호텔의 특성상 하이힐이나 구두를 신고 근무하는 직원들이 여성의 날 하루만이라도 불편한 신발에서 벗어나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것이다.
또한, 당일 호텔에 투숙하는 여성고객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카드와 특별 제작한 불독 인형,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데코르테(Decorte)’의 시그니처 스킨케어 체험키트 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능력 있는 여성들을 채용하고, 재능을 키워 리더급까지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실제로 2022년 현재 호텔 직원의 60%가 여성이며, 리더급 중 여성 리더의 비율도 50%에 육박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세계 여성의 날’ 맞아 모자복지원 해오름빌에 후원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오늘(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여성 한부모 가장들에게 안식처가 되어주고 있는 용산구의 모자복지원 해오름빌에 2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해오름빌은 저소득 여성이 홀로 만 18세 미만의 자녀를 양육하는 한부모 가족에게 복지 및 쉼터를 지원하는 전문사회복지서비스 기관이며, 모자가정의 경제적 빈곤과 가족해체의 위기로부터 보호하고 심리, 교육, 문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그들의 전인적인 자립을 도와주고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이 지원한 후원금은 모자복지원 해오름빌의 시급한 보일러 수리 및 노후화된 보일러 교체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스위스정부관광청,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캠페인 론칭
스위스정부관광청은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여 캠페인을 진행한다. 스위스정부관광청은 올해 6월, 세계 최대 규모의 여성 산악 등반팀을 구성하여 해발고도 4,027m 스위스 알라린호른 봉우리를 에워싸는 인간 띠를 만들어 세계 기록에 도전하는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산악 스포츠와 아웃도어 액티비티에 여성들의 관심도가 많이 높아진 만큼, 스위스 자연을 새롭게 탐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여성들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는 취지로 진행된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전 세계 60명의 여성 등반팀은 전문 산악인, 산악 구조팀, 유명 인사와 일반인 지원자들로 구성된다. 일반인 참가자는 공개 모집을 통해 최종적으로 10명 만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산악 이벤트는 약 15인의 전문 여성 등반 가이드가 참가자 4인당 한 명씩 배정되어 등반 내내 안전을 책임진다. 스위스 4,000미터 급 봉우리 중 알라린호른이 선정되었는데, 산악 등반 경험이 별로 없는 참가자들에게도 적합한 산이기 때문이다. 2022년 6월 15일부터 17일 사이에 등반 행사가 열리며 사스페가 베이스캠프로 사용된다. 산악 등반 자체보다, 체험을 나누는 장이 이 행사의 목적이며 스위스 알파인 클럽, 스위스 산악 가이드 협회, 사스페/사스탈 관광청, 마무트가 주요 파트너로 함께한다.
100% 우먼 캠페인은 다양한 여성들로 구성된 최대 산악 등반팀을 구성하려 한다. 세 시간가량의 등반을 할 수 있는 기초 체력을 가진 여성이라면 누구든 이 기회에 도전할 수 있다. 한국에서는 일반인 참가자 1명을 포함하여 총 3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최근 등산에 대한 한국 사람들의 관심과 애정이 높아지고 있는터 이번 기회를 통해 한국 내 많은 여성 등산 애호가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려 함이다. 접수는 오늘 3월 8일부터 4월 15일까지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